정의당 “전두환은 학살자…이순자 망언, 자기최면도 이만하면 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19-01-02 11: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주화의 아버지가 웃고 갈 행태"

서울시가 지방세 약 9억8천여만원을 체납한 전두환 전 대통령의 일부 재산을 압류한 것으로 20일 확인됐다. 사정당국에 따르면 서울시 38세금징수과 기동팀은 이날 서대문구 연희동 전두환 전 대통령 자택을 수색해 TV, 냉장고, 병풍 등 가전·가구류와 그림 2점 등 총 9점을 압류한 것으로 알려졌다. 20일 오후 연희동 전두환 전 대통령 자택 앞에서 경찰이 경계근무를 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의당은 2일 전두환 전 대통령의 부인 이순자씨가 ‘민주주의의 아버지는 전두환’이라고 발언한 데 대해 “자기최면도 이만하면 병”이라고 비판했다.

정호진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전씨는 광주를 생지옥으로 만든 학살자이고, 그 죄가 인정돼 1997년 무기징역을 선고받았다”면서 “그런데도 전씨는 단 한 번도 반성하는 태도를 보인 적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이씨는 남편이 치매를 앓아 5·18 관련 재판에 출석할 수 없다고 했다고 한다”며 “전씨가 잔꾀로 재판에 불출석하고 정상적인 재판 진행을 가로막고 있는 것은 법치주의를 훼손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화의 아버지가 웃고 갈 행태”라며 “이토록 국민을 우롱하니 강제구인을 해서라도 법정에 전씨를 세워야 한다는 국민의 목소리가 높아지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정 대변인은 “40여 년 가까운 세월이 지났어도 전씨 부부가 민주주의와 국민을 대하는 태도는 한결같다”며 “권력을 잡고자 불법적으로 계엄군을 동원해 수많은 시민을 학살한 그 수준에서 한 치의 어긋남이 없이 그대로다. 뻔뻔하기가 이루 말할 데가 없다”고 했다.

그는 “전씨가 전직 대통령으로서의 품위를 조금이나마 유지하고 싶다면, 광주 영령 앞에 무릎 꿇고 사죄하고 재판에 성실히 임해야 한다”며 “그러지 않을 바에야 전씨 부부는 그 입 다물고 더 이상의 망발을 멈추기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