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석진 서대문구청장 "든든한 지방정부 위해 맞춤형 일자리 창출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승훈 기자
입력 2019-01-01 13:5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구민이 더욱 행복한 구정운영 약속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서울 서대문구 문석진 구청장이 올해 든든하고 따뜻한 지방정부, 미래지향적이고 믿을 수 있는 지방정부, 주민중심의 지방정부 운영에 매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문 구청장은 1일 신년사를 통해 "2019년 새해 주민안정 도모와 삶의 질 향상, 주민자치 실현을 기조로 구민이 더욱 행복한 구정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2000개의 일자리 창출 및 경력단절여성과 어르신·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를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청년창업꿈터 2호점을 조성코자 한다.

따뜻한 지방정부와 관련해 문 구청장은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구립어린이집 확충, 내실 있는 어린이집 지도점검을 벌이고 사립초교와 고교 3학년에게 친환경 무상급식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청년·신혼부부 대상의 청년미래 공동체주택과 청년주택 4호 공급에 나선다.

미래지향적 지방정부를 구현하겠다는 문 구청장은 "청소년센터와 청년문화전진기지를 마련하고 중고교생들의 융합인재교육을 돕겠다. 문화체육센터를 건립에 더해 스마트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을 확충하겠다"고 말했다.

믿을 수 있는 지방정부를 위해 "작년 체결한 전기기술인협회 및 열관리시공협회와의 협약을 바탕으로 화재예방 점검에 철저를 기할 것이다. 홍제역부터 홍은사거리에 이르는 언더그라운드 시티를 비롯해 서연중학교 내 공영지하주차장 조성, 남가좌2동 제2공영주차장 신규 운영 등을 진행하겠다"고 했다.

문 구청장은 주민중심의 지방정부 실현 차원에서 "주민자치의 제도적인 기반은 주민자치회를 통해 강화하고, 주민참여예산제와 공공시설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협치사업을 늘리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