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L 또 음주물의, 이번엔 여승무원…日 누리꾼 "승객의 술에 손을 댄 것. JAL 못 믿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8-12-26 08: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일본항공, 자사 객실 여 승무원 음주 비행 사실 밝히며 공개 사과

  • 여승무원 A씨, 과거에도 비행 중 술을 마셨다는 의심을 받아

25일 일본항공(JAL) 관계자들이 자사 객실 여승무원의 음주 비행 사실을 밝히며 공개 사과하고 있다. [사진=일본TBS방송 캡처]


일본항공(JAL)의 음주가 또 도마 위에 올랐다. 이번에 조종사가 아닌 여승무원이다.

25일 일본 교도통신 등 현지 언론은 일본항공이 이날 자사의 객실 여승무원 A씨(46)가 최근 비행 도중 음주를 했다며 공개 사과했다고 보도했다.

일본항공에 따르면 A씨는 지난 17일 일본 나리타(成田)발·하와이행 항공기에서 음주를 했다. 항공기에 같이 타고 있던 다른 승무원들이 A씨에게 술 냄새가 난다고 지적하자 자체 조사가 진행됐다. 이후 시행된 음주 검사에서 A씨는 호흡 1ℓ당 0.15㎎의 알코올이 검출됐다.

일본항공 측은 “A씨가 항공기에서 화장실에 빈번하게 드나드는 모습을 동료 승무원들이 목격하고, 샴페인 1병(170㎖)이 빈 채로 쓰레기통에서 발견됨에 따라 항공기 내에서 음주가 있었다고 판단했다. 회사는 A씨에 대한 징계 처분을 검토하고 있다.

A씨는 지난해 11월에도 호놀룰루발·나리타행 항공기에서 술을 마셨다는 의심을 받은 바 있으며 당시 상사의 구두 경고만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항공 직원의 음주 논란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10월 부조종사(42)가 술이 덜 깬 채로 항공기를 조종하려다 런던 히스로 공항에서 영국 항공법 위반 혐의로 체포되면서 일본항공의 ‘음주 비행’ 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일본 국토교통성은 지난 21일 일본항공에 ‘업무개선 명령’을 내렸다. 업무개선 명령은 사업허가 취소, 사업정지 명령에 이어 세 번째로 무거운 처분으로 알려졌다.

한편 일본항공 승무원의 음주 사실에 현지 누리꾼은 “조종사 음주 비행에 이어 이번에 여승무원이다. 특히 이번에 손님에게 내는 술을 마신 것”이라며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이 손님의 것에 손을 댔다는 것은 마지막 선을 넘은 것이다. 우리가 먹는 기내식에 침을 뱉을 수도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이제부터 일본항공의 기내서비스는 안심하고 받을 수 없을 것 같다”며 해당 항공사에 대한 불신을 나타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