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총장 직선제' 도입 불발… 차기 총장 내년 2월 선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득균 기자
입력 2018-12-19 09: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존 '총추위 방식으로 총장선출' 의결

  • 총추위서 추천... 이사회 결정으로 선임

동국대학교 안드레 전 총학생회장이 지난 7일 교비 횡령과 논문 표절 등 비리 의혹을 받는 한태식 총장의 연임 시도 중단과 총장 직선제 도입을 요구하며 서울 동국대 만해광장 조명탑 위에서 25일째 고공농성을 벌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회는 지난 18일 교내 본관에서 '제316회 이사회'를 개최하고 제19대 총장선임 방안에 관한 안건을 의결했다. 이에 따라 동국대의 총장 직선제 도입이 불발되면서 학교법인은 내년 1월 말까지 최종 후보자 추천을 통해 2월 초 19대 총장을 선임할 방침이다.

19일 동국대 관계자에 따르면 이사회에는 이사장 자광 스님을 비롯 △성타 △법산 △일관 △돈관 △승원 스님과 △김선근 △김기유 △정충래 이사 등 재적이사 11명 가운데 9명이 참석했다.

자광 스님은 이사회에서 "그동안 총장 보광 스님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동국대는 큰 발전을 이뤘지만 내년부터는 외부적 요인들로 큰 어려움에 직면할 것으로 우려된다"며 "학교 운영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만큼 동국대가 비상할 수 있도록 이사회의 더 많은 관심과 동참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지난 10일부터 17일까지 7차에 걸쳐 진행된 4자 협의체(교수협의회, 직원노조, 총학생회, 법인사무처)의 논의가 결렬됨에 따라, 학교법인 동국대 이사회는 기존의 총추위 방식을 통해 총장선출을 진행하기로 의결했다.

향후 일정은 1월 말까지 최종 후보자를 추천, 2월 초순 제19대 총장선임을 확정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12월 말까지 총추위의 추천을 받아 1월 초순부터 선출 회의를 시작하게 될 전망이다.

총추위는 총 27인으로 구성된다.  교원 대표위원 12인을 비롯 △직원 대표위원 4인  △대한불교조계종 대표위원 4인 △동문 대표위원 2인  △사회인사 대표위원 3인  △학부학생 대표위원 1인 △대학원생 대표위원 1인 등이다.

한편 학생 모임인 '미래를 여는 동국 공동 추진위원회'는 이사회 직전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총장 직선제를 의결할 것을 이사회에 촉구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