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야말로 '박항서 신드롬' 스즈키컵 승리 후 베트남 누리꾼 반응은? "당신이 최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8-12-18 09: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베트남 여론 '박항서는 영웅' 치켜세워

[사진=연합뉴스]


'박항서 신드롬'에 빠진 베트남 누리꾼들이 우승 직후 그를 향한 고마움을 쏟아냈다. 

베트남 누리꾼들은 "베트남에 우승컵을 안겨주고 성공적인 한 해를 보내게 해줘 박 감독과 선수들에게 고마워. 다사다난 했던 한 해를 마무리하며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준비하는 온 가족들과 베트남의 온 국민들 그리고 멀리 있는 해외 동포들에게까지 웃음을 선사했지. 너무 감사하고 당신이 최고야!!!(pa***)" "내 마음속 깊숙한 곳에서부터, 베트남 축구를 위해 당신이 해낸 것들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박 감독님(ho***)" "박 감독은 베트남팀을 동남아에서 가장 강력한 축구팀으로 변화시킨 감독이야(ta***)" "고마워요 박항서 감독. 많이 고마워요. 10년을 기다려 온 베트남 국민들에게 영광을 가져다줘 고맙습니다(tr***) 등 댓글로 박항서 감독을 호평했다. 

지난 15일(한국시간) 베트남에서 열린 '2018 AFF 스즈키컵' 결승 2차전에서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대표팀이 말레이시아를 1-0으로 이기며 합계 3-2로 우승컵을 안아올렸다.

베트남은 '박항서 매직'으로 10년 만에 정상 탈환에 성공한 것. 지난해 10월 베트남 대표팀을 맡게 된 박항서 감독은 지난 1월 열린 아시아축구연맹 23세 이하 챔피언십에서 U-23 대표팀을 지휘했고, 베트남 축구 역사상 첫 결승 진출과 준우승이라는 업적을 기록해 베트남 영웅으로 떠올랐다. 

이후 지난 8월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의 아시안게임 출전 사상 첫 4강 진출을 이끌었고, 이번 스즈키컵까지 성공시키며 베트남을 열광하게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