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R&D 경쟁력 향상 목적 ‘2018 기술 페스티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18-12-13 09: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18년 R&D 분야 주요 성과 및 미래기술 방향성 공유

  • -임직원 역량강화 및 기술·지식 경영 참여 문화 조성

12일 LIG넥스원 판교R&D센터에서 개최된 기술페스티벌에 참가한 LIG넥스원 연구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R&D 경쟁력이 LIG넥스원의 미래입니다’라는 주제로 넥스원 학술대회, 우수 연구개발 사례 발표, 지식경영 실적 리뷰, 개인 및 그룹 포상, 행운권 추첨 등 임직원이 함께 즐기며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사진=LIG넥스원 제공 ]


LIG넥스원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판교 연구개발(R&D)센터에서 올 한해 R&D 활동을 종합 진단하고 주요 성과와 우수 논문을 공유하는 ‘2018 기술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R&D 경쟁력이 LIG넥스원의 미래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LIG넥스원 소속 연구원 800여명이 참석했다. 넥스원 학술대회를 비롯해 우수 연구개발 사례 발표, 지식경영 실적 리뷰, 개인 및 그룹 포상, 행운권 추첨 등 임직원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시됐다.

이번 행사에서 올해의 최우수 논문으로는 통신 신호원의 위치를 탐지하는 알고리즘을 다룬 박진오 전자전연구소 수석연구원의 ‘미상의 통신신호원 정밀 위치탐지를 위한 효율적인 TDOA(도착 시간 및 방향)과 FDOA(도착 빈도 차이) 추정’이 선정됐다.

이밖에도 ‘영상처리 소프트웨어(SW) 자체연구 소개’ 등이 인공지능(AI) 커뮤니티 활동 및 제안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고에너지 레이저’ 분야에 대한 특허 등 3건은 우수 특허 출원 사례로 선정됐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방위산업의 경쟁력은 R&D 역량이 핵심”이라며 “한해 동안 각자 맡은 바 최선을 다해준 모든 연구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국내 방위산업 발전을 위한 핵심기술 확보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