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서울사회복지대상에 도로교통공단,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기완 기자
입력 2018-12-10 23: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우진구 홍보처장 "사회적 책임과 역할 수행하기 위해 노력"

 ▲ 2018 서울사회복지대상 시상식에서 도로교통공단 수상자(좌부터 임의철 도봉시험장 면허지원부장, 강철화 강남시험장 과장, 우진구 홍보처장)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도로교통공단 제공]

'2018 서울사회복지대상' 시상식에서 도로교통공단이 기관부문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개인부문 서울특별시장상(2점)을 수상했다.

서울사회복지대상은 전국 각지에서 묵묵히 사회복지를 위해 힘쓰고 있는 개인 및 기관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으며, 올해로 9회째다.

도로교통공단은 '도로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라는 미션과 연계해 교통약자인 어린이·노인 교통안전에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교통사고 Zero 캠페인'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또 다문화가정과 이주여성을 위한 운전면허 학과시험 조력제와 중증장애인 운전면허지원센터를 개소해 취약계층 위한 운전면허 취득지원 등 소외계층의 사회경쟁력 확보를 위해 공단의 업무특성과 전문역량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있다.

특히, 강원도 원주혁신도시로 이전한 뒤에는 지역사회와 상생·협력 및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사업을 집중 발굴해 강원 인재양성 프로젝트 참여, 옐로카펫 설치 및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미술작가를 위한 갤러리 제공 등 지역 내 교육·문화 사업을 적극 추진, 미래 인재 육성에 노력하고 있다.

강원도와 지역제품 우선구매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물품구매, 공사·용역사업 발주 등 공공구매 시 지역 중소기업 제품을 우선 구매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도 꽤하고 있다.

우진구 도로교통공단 홍보처장은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공단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면서도 교통약자와 사회적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배려하는 등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