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MPL 시즌2] 8개 출전팀·감독 확정...토너먼트 일정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정훈 기자
입력 2018-12-03 10: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신한금융투자 후원 스타리그, 8일 개막전…30일 결승전

[사진=아프리카TV 캡처]


신한금융투자가 후원하는 '스타크래프트 무 프로리그 시즌2' 일정과 대진표가 3일 확정됐다. 무 프로리그는 아프리카 TV BJ로 활동하는 김봉준이 개최하는 스타크래프트1 리그다.

지난 6월 진행한 MPL 시즌1이 흥행에 성공하면서, MPL 시즌2는 스타크래프트 제작사인 블리자드로부터 공식 인정을 받았다.

참가하는 8개팀은 후원사인 신한금융투자를 비롯해 세리버, 픽업, 커넥트 영단기, 놀꽃, 감스트 K리그, 아프리카TV, 아이소이까지 총 8개 팀이다.

대회 운영 방식은 결승과 4강은 토너먼트 방식이며, 8강전은 듀얼토너먼트 방식이다. 듀얼토너먼트는 한 번 지더라도 패자전을 통해 올라갈 수 있는 방식이다.
 

MPL 시즌2 남성 대진표[사진=나무위키]


참가 선수와 팀도 이날 확정됐다. 참가 선수는 이날 봉준의 아프리카TV 생방송을 통해 감독들이 추첨을 통해 순서대로 결정했다.

△신한금융투자는 박지호 감독, 이영호, 염보성, 이영한, 박수범, 신상문, 카덴지 △셀리버는 김성제 감독, 김성현, 정영재, 박재혁, 김경모, 김학수 △픽업은 이성은 감독, 김정우, 송병구, 윤찬희, 박상현, 김승현 △커넥트 영단기 강민 감독, 정윤종, 박성균, 김성대, 박지수, 김태영 △놀꽃 변형태 감독, 김민철, 변현제, 유영진, 김윤환, 김지성 △감스트 K리그는 박정석 감독, 임홍규, 도재욱, 이경민, 임진묵, 배병우 △아프리카TV는 이윤열 감독, 조기석, 장윤철, 김재훈, 이예훈, 권혁진 △아이소이는 전태규 감독, 이제동, 이재호, 진영화, 한두열, 신상호로 구성됐다.

신한금융투자 스타크래프트 무 프로리그 시즌2 개막전은 오는 8일 열리며, 결승전은 30일에 펼쳔진다. 결승을 제외한 모든 예선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아프리카TV에서 생방송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