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창업키움센터' 15개 신규 입주기업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기완 기자
입력 2018-12-03 05: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교육·투자 컨설팅 등 창업지원 플랫폼… 이달 3일부터 18일까지 신청

 사진=세종특별자치시청 전경 [아주경제 DB]

청년창업을 이끌어 갈 '세종창업키움센터'가 3일부터 18일까지 신규 입주 기업을 모집한다.

세종창업키움센터는 내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현재 조치원읍(세종시의회 청사 앞) 지상 3층 규모로 건립 중이며, 향후 세종시를 대표하는 청년 창업지원 플랫폼으로 기능할 예정이다.

이 센터는 15개 전용 보육공간과 시제품전시장, 회의실, 세미나실 등 다양한 창업지원 공간을 갖추게 되며,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위탁 운영한다.

센터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창업자들을 선별해 입주공간을 제공하고, 창업과 관련된 교육, 투자와 연계된 컨설팅·멘토링을 집중 지원하는 등 다양한 창업보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센터 내에 개방성이 높은 코워킹스페이스, 회의실 등을 운영해 인근 주민과 대학생들이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고, 서로 협력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입주기업 모집 규모는 15개실이며,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미만 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입주를 희망하는 창업자는 시청 홈페이지 또는 세종혁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모집공고를 참고해 신청서류를 작성한 후 세종혁신센터 이메일 또는 우편, 방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이달 말 시청 및 세종혁신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표, 입주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혁신센터 세종벤처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유상 투자유치과장은 "창업키움센터가 세종시를 대표하는 창업지원 인프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지역의 유능한 창업가들이 세종창업키움센터에서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