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대선 조교사, 한국 경마 역대 8번째 800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18-11-30 13: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배대선 조교사.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배대선 조교사(58세•20조)가 800승의 기쁨을 함께 일하는 주위 사람들과 함께 나눴다.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29일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활동 중인 배대선 조교사가 지난 18일 제1경주에서 800승을 달성했다”라고 전했다. 한국 경마에서 800승을 돌파한 조교사는 서울과 부경을 통틀어 역대 8번째다.

배대선 조교사는 “800승이라고 해서 다를 것이 없다. 나에게는 출전한 모든 경주가 특별하다”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그는 “매 경주마다 최선을 다하고자 했다. 그랬던 한 경주, 한 경주가 쌓여 800승이 된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1995년에 조교사로 데뷔한 배대선 조교사는 렛츠런파크 서울의 숨은 고수이다. 갓 데뷔한 신인 기수들과 계약을 꾸준히 이어오며 멘토 역할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800승 또한 작년에 데뷔한 김효정 기수와의 호흡으로 이뤄내 의미를 더했다.

김효정 기수는 “경주 전 800승까지 1승만을 남겨둔 상황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마지막 1승을 꼭 직접 채워드리고 싶었는데 이루게 되어서 정말 기쁘다”라고 전했다.

배대선 조교사는 지난 조교사 인생 23년에 대해 “경마는 혼자 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단언했다. 이어 그는 “마주, 기수, 마방에서 일하는 조원들이 함께하기에 800승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이라고 관계자들에 대한 감사의 말을 잊지 않았다.

끝으로, 배대선 조교사는 “새로 들어온 2세마 중 기대되는 경주마들이 많다”며, 향후 목표로 “좋은 성적을 내는 것 뿐”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