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심명섭 대표도 웹하드 카르텔?…양진호 이어 웹하드 음란물 유통 혐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8-11-29 10: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여기어때 홈페이지]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서비스 여기어때 심명섭 대표가 웹하드를 통해 음란물 유통을 방조한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다.

충남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28일 웹하드를 운영하며 수백만 건의 불법 음란물 유통을 방조한 혐의로 심 대표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심 대표는 작년 12월부터 올해 9월 20일까지 웹하드 2곳을 운영하며 음란물 427만건이 유통하도록 해 52억원의 부당 수익을 올린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아동·청소년 관련 음란물 172건이 포함돼 있었다고 설명했다. 웹하드 운영자는 아동 청소년 음란물이 유포되지 않도록 기술적인 조치를 해야하지만, 심 대표의 웹하드에는 이런 장치가 없었다고 덧붙였다.

다만 심 대표는 경찰 조사에서 "웹하드는 지인 것이며 웹하드를 운영하지 않았다"며 부인했다.

이에 대해 경찰은 심 대표가 이른바 '바지사장'을 내세워 웹하드를 운영한 것으로 보고 추가 수사를 이어갈 방침이다.

위디스크를 운영한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의 구속을 시작으로 웹하드 카르텔 수사가 확대되고 있는 모습이다.

양 회장은 지난 2013년 12월 4일부터 지난 9월 26일까지 웹하드사이트를 운영하면서 헤비 업로더 등과 공모해 불법음란물 5만2500건 유포하고 저작재산권 230건을 침해해 70억원의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