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UNEP FI 책임은행원칙’ 지지기관 참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18-11-27 10: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속가능 미래 위한 글로벌 차원의 사회적 책임 이행 선언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26일 UNEP FI(유엔환경계획 금융이니셔티브)가 발표하는 ‘책임은행원칙’의 지지기관으로 참여한다.

UNEP FI는 SDGs(지속가능발전목표)와 파리기후협약에서 정한 목표를 달성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확보하기 위해 은행권이 추구해야 하는 책임은행원칙(Principles for Responsible Banking)을 수립했으며, 이를 2018년 11월 26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UNEP FI 글로벌 라운드테이블’을 통해 발표하고 공개 협의를 시작했다.

책임은행원칙은 약 6개월 간의 공개협의 절차를 거쳐 2019년 9월 UN총회에서 비준될 예정이다. 책임은행원칙의 지지기관은 UN총회 비준 이후 공식 서명기관으로 전환되며, 이후 책임은행원칙에 기반한 지속가능경영 목표를 수립하고 그 이행성과를 공시해야 한다.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KB금융그룹은 UNEP FI 책임은행원칙을 지지하며, 향후 책임은행원칙을 KB의 경영활동에 접목하여 우리 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현 세대와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사회를 함께 만들기 위해 전세계 은행권에서 책임은행원칙에 적극적으로 가입하여 줄 것을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KB금융그룹은 2018년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인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에서 3년 연속 월드 지수에 편입되고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평가하는 2018 지배구조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지속가능경영 선도 기업으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