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볼보-현대와 두 손 잡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흥서 기자
입력 2018-11-26 11: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자동차 인재의 요람…국내외 유수 자동차기업과 협약 맺은 자동차과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김월용)가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이사 이윤모)와 취업연계 교육훈련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6일 자동차(모델명 XC90 D5)를 실습용으로 기증했다.

이번 행사로 볼보의 최첨단 XC90 D5 를 받은 미래성장동력학과인 인천캠퍼스 자동차과는 미래형 자동차교육에 한 발 앞선 기술교육이 가능하게 되었다.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볼보-현대와 두 손 잡아[사진=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반자율주행 기술, 친환경 드라이브-E 파워트레인 테크놀로지가 집약된 자동차 기증을 통해서 한국폴리텍Ⅱ대학에서 모든 차량의 통합 실습이 가능하게 된 것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 재학생 현장 실무교육 △ 졸업생 취업 연계 △ 산업체 장비 활용방안 마련 △ 교육과정 개발 자문 등 지속적으로 실무중심 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폴리텍Ⅱ대학 김월용 학장은 인사말에서 “볼보자동차코리아와 우리 대학의 미래에 투자한 것이라고 생각하며 협약을 통해서 맞춤형 취업인재 양성과 함께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자동차과를 견학한 볼보자동차코리아 송경란 상무는 협약에 대한 의미에 대해서 “글로벌 자동차 산업 환경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기술의 변화를 파악하고, 이를 발전시키고자 하는 노력이 중요하다. 이번 계기로 미래 자동차산업 인재들에게 선진 기술을 학습할 기회를 마련하는데 일조한 것에 기쁘다 .”고 밝혔다.

인천캠퍼스 자동차과와 동종 유수 사업체의 업무협약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16일 인천캠퍼스 자동차과는 ‘현대자동차 Truck & Bus 아카데미’ 1기 수료생을 배출하며, 자율주행 기술이 접목된 스마트 상용차 분야의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실습용 교육차량(쏠라티)을 기증받은 바 있다.

현재 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는 자동차과를 포함한 12개 학과에서 신입생 모집을 하고 있으며 입학문의 및 안내는 교무기획처에서 제공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