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제주도에 재생에너지 브랜드 '제주하늘빛' 띄운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8-11-21 14: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탐나라상상그룹과 '제주하늘빛 문화발전 협약' 체결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왼쪽)이 21일 제주도 탐나라공화국에서 강우현 탐나라상상그룹 대표와 '제주하늘빛 문화발전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한국동서발전]


국내 최초로 문화발전(文化發電) 복합테마공원이 제주도에 조성되고 제주 자연광을 담은 재생에너지 브랜드 '제주하늘빛'이 탄생한다.

한국동서발전은 21일 제주도 탐나라공화국에서 탐나라상상그룹과 '제주하늘빛 문화발전 협약'을 체결하고 태양광 브랜드를 제주 관광 전면에 내세우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동서발전과 탐나라상상그룹은 이미 조성된 생태문화공원에 태양과 바람과 물을 이용한 교육과학 생활체험 공간을 확충하고 재생에너지 관련 행사와 홍보활동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동서발전은 공원 내 건물옥상과 주차장 및 스토리투어 관광코스에 태양광설비를 설치하고 상상그룹은 태양광 설비 유휴공간에 예술과 교육체험 공간을 조성하게 된다.

특히, 내년 여름 탐나라공화국에서는 에너지 자급자족으로 추운 여름을 선보인다는 '제주썸머 겨울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지금까지 절약에만 매달리던 에너지 정책이 자가발전을 통한 '무한사용'을 가능케 하는 에너토피아 한국을 알리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도 주목된다.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은 "재생에너지가 확대되기 위해서는 조금 더 국민들의 생활과 문화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흥미로운 체험과 함께 관광 자원화 할 필요가 있다"며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문화와 발전의 융합 정책이 재생에너지의 긍정 이미지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