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너의 소중한 꿈을 응원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논산)허희만 기자
입력 2018-11-21 11: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꿈드림 청소년 수료식 개최

논산시청 전경[사진=논산시제공]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2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합격한 꿈드림 청소년 21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수료식은 학교를 떠나 졸업식을 할 수 없는 학생들이 검정고시 합격을 축하하며, 그 간의 꿈드림 활동을 기념하고 서로 격려하는 의미로 진행돼 더욱 뜻깊었다.

꿈틔움 멘토단, 가족들이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2018년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한 영상을 감상한 한 학부모는 눈시울이 붉어지기도 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한 청소년은 “많은 사람들이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해 부정적인 선입견을 갖고 있는데 꿈드림을 통해 비슷한 고민을 가진 친구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며 “스스로 진로를 개척하는 기회가 생겨 기쁘고 수료증과 표창장을 받으니 뿌듯하고 성취감이 느껴진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수료식에 함께한 황명선 논산시장은 “이번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수료식은 올 한 해 우리 청소년들의 노력을 보상받을 수 있는 시간”이라며, “앞으로 꿈드림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갖고 역량을 발휘해 새로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관내 만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학업복귀를 위한 검정고시 지원 및 자격증 취득을 통한 사회진입 등을 돕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