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의 TV] 동상이몽2 한고은 친정엄마같은 고두심 "배우 남편 쉽지않다" 조언···동시간대 1위 시청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11-20 08: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동상이몽2 방송 캡처]


‘동상이몽2’ 한고은이 과거 드라마에서 모녀의 연을 맺은 고두심을 만났다. 친정엄마처럼 한고은의 빈 마음을 채워준 고두심의 일거수일투족이 시청자들에게도 감동을 선사했다. 
 
19일 방송된 SBS 예능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에서는 배우 한고은이 드라마에서 모녀로 만난 고두심과 14년 만에 재회한 모습이 그려졌다.
 
두 사람은 14년 전 '꽃보다 아름다워' 드라마에서 만난 인연이었다. 어린 고은을 따뜻하게 품어준 또 한명의 어머니라고. 감동의 재회를 했고, 옆에서 영수는 두 손을 모으고 기다렸다.한고은은 "잘생겼죠?"라며 남편 자랑, 고두심은 "사람이 좋아보인다"며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14년전 엄마와 딸처럼 손을 붙잡고 제주도를 돌아다녔다. 이어 한 식당에 자리를 잡았다. 고두심은 "배우라는 직업 특성상 함께 작품을 해도 친해지기가 어렵다, 그런데 이렇게 인연이 되어 기쁘다"며 애틋해했다.
 
이어 남편 영수에겐 "여배우의 남편 되는건 아니다"며 늘 따라붙는 한고은 남편이라는 꼬리표를 걱정했다.
앞으로 쉽지 않을 반 공인의 삶이라고. 감내해야할 무수한 시선에 대해 고두심은 "그래도 그걸 장점으로 생각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져라"면서 쉽사리 못 꺼내는 여배우의 고충을 전했다. 이어 고두심은 "행복하게, 늘 함께 건강하게 지내라"고 덕담을 전했다. 한고은은 "스승이자선배님 한마디에 남편도 공감의 폭이 커졌다"고 말했다.
 
고두심은 제주의 대표 음식들을 대접했다. 한고은은 "친정 어머니가 일찍 돌아가셔서 장모님이 차려준 밥상을 못 받아보는게 미안했다"면서 장모님 손길을 늘 그리워했다고 했다. 고두심은 "오늘 닭 한마리 잡을 걸"이라면서 마음만으로도 푸짐한 따뜻한 정을 전했다. 말하지 않아도 느껴지는 엄마의 온정이었다.
 
영수는 고두심에게 한고은과 14년전 인연을 물었다. 당시 아내의 모습이 궁금하다고 했다. 고두심은 예나 지금이나 패션피플이었다고 했다. 일찍이 유학 간 유학생 느낌이었다고. 한고은은 "당시 한국에 온지 얼마 안 됐다, 엄마 품이 그리웠던 시기, 엄마와 닮은 두심에게 많이 의지했다"고 전했다.
 
두 사람을 이어준 '꽃보다 아름다워' 작품에 대해 얘기가 언급됐다. 한고은은 "낯선 환경 홀로 견뎌야했을 때, 저한테는 엄마 같았다"면서 "짐만 됐었을 것 같은데"라며 연기자로서 첫걸음을 걸어야 했던 당시, 따스히 보둠어줬다며 감사하다고 했다.
 
두 사람은 이어 서로를 위한 깜짝 선물을 준비했다. 서로를 생각하며 고른, 진심이 담긴 선물에 감동했다. 게다가 고두심은 한고은을 위해 편지도 적었다. 한고은은 하 글자 빼곡히 마음을 채운 편지를 읽으며 눈물을 흘렸다. 편지에는 꿋꿋하게 걸어온 지난 시간처럼 앞으로도 꽃길만 걷길 바라는 한고은을 향한 마음을 전했으며, 친정엄마 같은 선생님 모습으로 한고은을 생각하는 고두심의 모습이 지켜보는 이들까지 뭉클하게 했다.
 
고두심은 '다시 태어나도 배우를 하실 거냐'라는 한고은의 질문에 "난 세계적인 배우가 되어 보고 싶다. 그리고 멜로를 찍고 싶다. 엄마 역할을 많이 했는데 가슴 뛰는 로맨스를 찍어보고 싶다"라고 자신의 이야기를 하기도 했다.
 
신영수가 잠시 자리를 비우자 한고은은 "어머니가 갑자기 뇌졸중으로 쓰러지셔서 돌아가셨다. 당장 관을 들어줄 사람도 없었다. 그때 신랑이 친구들에게 전화를 돌려 관을 들어줬다. 시댁 식구들도 정말 많이 도와줬다"라고 털어놨다. 고두심은 "그게 가족이다. 시부모님도 나를 낳아주신 부모랑 다름 없다. 진심으로 대하면 사랑이 돌아온다"라고 훈훈하게 답했다.

어머니 마지막 가는 길을 시댁 식구도 함께 지켜주며 큰 힘이 되어줬다고 말했다. 한고은은 "이게 가족이구나 느꼈다"고 말했고, 고두심도 "그게 가족이다"라면서 "신랑을 사랑하잖아. 시부모님은 또 하나의 부모, 그렇게 대하면 너를 사랑할 것"이라며 긴 여운을 채우는 묵직한 진심을 전했다. 친정엄마가 딸에게 얘기하듯 마음까지 채워준 엄마의 온정이었다.
 

또한 소이현과 인교진 부부의 모습이 그려졌다. 첫 건강검진 날을 앞두고, 전날부터 준비하는 모습이었다.

대장내시경을 위해, 장 청소약을 들이켰다 소이현은 "속에서 부룩부룩 거린다"며 바로 화장실로 향했다. 인교진도 갑자기 복통을 호소하며 자리에서 일어나 화장실로 향했다. 하지만 하필 화장실 하나가 고장난 바람에 소이현을 기다려야했다. 인교진은 거실에서 무릎을 꿇고 오매불망 기다렸다. 갈수록 고역인 장청소였다.

다음날, 두 사람은 인생 첫 건강감진을 시작했다. 긴장하지 않는 소이현과 달리, 인교진은 겁을 잔뜩 먹은 표정으로 대기했다. 이어 혈압이 높게 나오지 인교진이 걱정했다. 조급한 마음에 재측정했다. 그럼에도 고혈압 측정에 불안해했다. 이어서 심전도도 검사했다. 인교진은 시간이 날 때마다 혈압을 계속 재측정했다. 이어 "생애 첫 건강검진이라 긴장이 많이 된다"며 불안해했다. 이현은 "검진해서 발견하면 빨리 치료하면 된다"며 따뜻하게 위로했다. 이에 긴장이 풀린 인교진의 혈압이 다시 정상으로 돌아와 안심했다.

드디어 하이라이트인 위대장 내시경 검사가 이어졌다. 다시 긴장감이 감돌았다. 수면내시경을 하기로 했다. 마취제로 잠이 든 인교진 옆을 이현이 지켰다. 이현은 쉽게 발길이 떨어지지 않은 듯 한 번이라도 더 따뜻하게 인사를 전하며 자신도 내시경 검사를 받으러 갔다. 비몽사몽한 채로 먼저 깨어난 인교진이 소이현부터 찾았다. 이어 아내를 보기위해 일어났다. 하지만 마음만큼 몸이 따라주지 않은 듯 휘청거렸다. 다시 눕는 와중에도 아내만 지켜봤다. 주삿바늘도 빼지 않은 채, 맨발로 다시 아내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모습이 뭉클하게 했다. 다행히 두 사람 모두 건강하다는 검진이 나왔다. 생애 첫 건강검진도 무사히 마쳤다.
 
한편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이 KBS 2TV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의 시청률을 다시 꺾었다.

20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9일 방송된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은 6.4%, 7.0%의 전국 일일시청률을 기록했다.(이하 동일 기준)

이는 지난 12일 방송분의 기록 5.8%, 5.2%보다 각각 0.6%포인트, 1.8%포인트 상승한 수치로, 동시간대 방송된 지상파 프로그램 시청률 중 가장 높은 기록이다.

지난 12일 월요 심야 예능 프로그램 강자는 '안녕하세요'였다. 하지만 이날 '동상이몽2'가 다시 시청률을 회복하며 1위로 올라섰다. 동시간대 방송된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는 4.9%, MBC 스페셜 '기막힌 내 인생, 누가 알랑가'는 2.4%를 기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