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지사, '혜경궁 김씨' 사건 경찰 수사 결과에 '지록위마' 언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8-11-17 15: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찰, 표적 정해놓고 망신주기식 수사“ 비판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 씨가 2일 오후 '혜경궁 김씨' 트위터 계정의 소유주 논란과 관련 피고발인 신분 조사를 마친 뒤 경기도 수원시 경기남부지방경찰청을 빠져나가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혜경궁 김씨' 사건에 대한 경찰의 결론을 비판하며 '지록위마(指鹿爲馬)'라는 단어를 언급해 그 뜻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지사는 17일 자신의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에 지록위마라는 제목을 달아 혜경궁 김씨 사건 경찰 결론에 대한 입장을 전했다.

이 지사는 "이재명 부부를 수사하는 경찰은 정치를 했다“며 ”트위터 글을 이유로 6명의 특별수사팀이 꾸려질 때 표적은 정해졌고, 정치플레이와 망신주기로 쏘지 않은 화살은 이미 과녁에 꽂혔다“고 경찰을 비판했다.

이어 "사슴을 말이라고 잠시 속일 수 있어도 사슴은 그저 사슴일 뿐" 이라고 지록위마의 뜻을 풀어쓰며 자신과 아내의 결백을 주장했다.

지록위마는 '사슴을 가리켜 말(馬)이라고 한다'는 의미다. 윗사람을 농락해 마음대로 휘두르거나 잘못을 밀어붙여 끝까지 속이려 하는 것을 빗대어 쓰는 말이다.

한편 경찰은 이날 '혜경궁 김씨(@08__hkkim)' 트위터 계정 소유주는 이재명 경기지사의 부인 김혜경 씨의 것이라고 잠정 결론을 내렸다. 지난 4월 8일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트위터 계정 주인을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한 이후 7개월여 만의 결과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