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이탈리아 텔레콤, 기업 대상 네트워크 솔루션 제공 맞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8-11-15 15: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클라우드 인프라 통합 구현 주력

화웨이-TIM SD-WAN 커머셜 프랙티스 런칭 세레모니 현장[사진=화웨이]


화웨이는 이탈리아 최대 통신사인 ‘텔레콤 이탈리아 모바일(TIM)’과 이탈리아 기업들의 네트워크 신뢰성과 유연성, 운영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정의 광역 네트워크(SD-WAN)’ 기술 기반 혁신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합의하고, 협력관계 구축을 공동 선언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화웨이와 TIM은 기업 고객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선진화된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고, 클라우드 인프라와 통합을 구현하는데 주력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TIM의 새로운 서비스 모델은 기업 고객에 TIM 국가지원센터의 기술 지원 및 전문 플랫폼을 활용한 통합 관제 시스템을 통해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화웨이의 SD-WAN 솔루션은 TIM이 제공하는 솔루션 중 컨트롤 시스템과 접목된 첫 번째 솔루션이다.

SD-WAN 기술을 통해 여러 기지국 사이트 혹은 데이터 센터에서 각각의 가상 전용선과 네트워크 균형을 확보할 수 있고, 애플리케이션 최적화가 가능하다. 또한, 성능과 보안성이 높은 멀티 프로토콜 레이블 스위칭(Multi-Protocol Label Switching) 네트워크를 유연하게 운영할 수 있다고 화웨이는 설명했다.

레오 리우 화웨이 이탈리아 엔터프라이즈 그룹 부서장은 “화웨이와 TIM이 체결한 이번 MOU는 양사가 지난 10여년 동안 진행해 온 협력프레임의 중요한 부분”이라며 “앞으로 이탈리아 기업과 공공관리부문에 혁신과 선진적 기술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