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소방 겨울철 대형화재 방지...시민안전 확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과천) 박재천 기자
입력 2018-11-14 10: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과천소방서 제공]


경기 과천소방서(서장 김경호)가 지난 13일 겨울철 대형화재 방지로 시민안전 확보을 위해 관서장이 직접 그레이스호텔 ․ 상가을 찾아 현장 소방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최근 서울 종로구 관수동 국일 고시원에서 발생한 화재로 18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데 따라 관내 유사화재를 방지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과천 그레이스호텔·상가는 호텔 ․교회·음식점 등 160여개 다수 업체가 입점하고 있는 33년 노후 복합건축물로 현재 재건축사업이 논의중이다.

이날 과천소방서장은 국일고시원 화재가 전기난로에서 시작된 점에 착안, 겨울 난방용품 안전사용 지도, 비상구 페쇄·잠금행위·통로상 물건적치행위 금지, 소방시설 전원 ․ 밸브 차단행위 금지, 음식점 주방내 K급 소화기 비치 등을 중점 확인 지도점검하고 관계자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김경호 서장은 “이번 화재사례를 통해 과천지역에서도 30년 이상의 노후건축물이 많아 대형화재 위험이 상존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유사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관계인들의 화재예방에 지속적인 관심과 겨울철 난방용품 안전사용, 소방시설 정상작동 및․ 비상구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