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제2본사, 뉴욕과 크리스털시티로 낙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세미 기자
입력 2018-11-13 14: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뉴욕 롱아일랜드시티ㆍ워싱턴DC 인근 크리스털시티로 낙점

 

[사진=AP·연합뉴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공룡 아마존이 제2의 본사를 세울 도시로 뉴욕시 롱아일랜드시티와 워싱턴DC 인근 크리스털시티, 두 곳을 낙점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주요 외신들이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하여 12일(현지시간) 일제히 보도했다.

아마존은 지난해 9월 당초 도시 한 곳에 제 2의 본사를 짓겠다는 계획이었으나 교통이나 인재 조달 여건 등을 고려해 두 곳으로 나누어 짓는 방향으로 계획을 수정했다. 아마존은 롱아일랜드시티와 크리스털시티 양쪽에 인력을 절반씩 나눠 배치할 예정이다. 아마존은 이르면 13일에 이 같은 내용을 공식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작년 9월 아마존은 시애틀에 이어 제2 본사 건설을 공식화하면서 50억 달러(약 5조6000억원) 투자와 5만 명의 신규 고용을 약속했다. 북미 238개 도시로부터 사옥 유치 신청서가 쏟아졌고 14개월에 걸쳐 부지 선정 작업을 거쳤다. 

롱아일랜드시티와 크리스털시티는 뉴욕 맨해튼과 워싱턴DC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좋고 교육 수준이 높은 인재들을 충원하기 용이하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는 전했다. 

북부 버지니아에 위치한 크리스털시티는 미국 수도인 워싱턴DC에서 남쪽으로 포토맥 강 건너편에 위치한 도시로 미국 국방부(펜타곤)과 로널드 레이건 공항과 이웃해 있다. 백악관과 국회의사당과는 차로 약 15분 거리다.

뉴욕 맨해튼에서 동쪽 강 건너에 위치한 롱아일랜드시티는 오랫동안 공업지대였다. 최근에는 고층 오피스 빌딩과 주택 건설 붐이 일면서 뉴욕시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으로 꼽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