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린대, ‘제7회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주호 기자
입력 2018-11-13 04: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선린대학교는 지난 9일 금오공과대학교 대강당에서 열린 ‘제7회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에서 ‘단 한번’팀이 우수상, 선린대는 응원상을 수상했다. [사진=선린대학교 제공]


선린대학교는 지난 9일 금오공과대학교 대강당에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한 ‘제7회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에서 ‘단 한번’팀이 우수상, 선린대는 응원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제7회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는 경북지역 대학생들의 창업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창업 붐 조성과 확산으로 창의적 아이디어 교류 및 혁신적 창업가를 발굴해 청년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후원하는 창업경진대회로 경북지역 22개 대학들이 자체 창업경진대회를 거쳐 선발된 각 대학을 대표하는 22개 팀이 참가했다.

선린대 ‘단 한번’팀은 전자제품 회사와 협력해 전자제품 생산 시에 전선을 ‘Wrinkle Cable’로 생산해 생활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아이템으로 대구‧경북지방 중소벤처기업청장상과 100만원의 상금으로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단 한번’팀의 제철산업계열 권희재 학생은 “다양한 창업지원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에 대한 기초적 지식과 창업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해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 그리고 함께 응원해주는 학과 동기들에게도 고마움을 전하며 앞으로도 창업에 대한 다양한 활동과 경진대회를 통해 발전하는 ‘단 한번’팀의 역량을 보여주겠다”고 전했다.

한편, 선린대는 창업동아리를 운영 중에 있으며 창업에 대한 이해부터 창업에서 필요한 전반적인 과정을 학습과 시뮬레이션을 통해 교육을 시키고 다양한 창업지원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