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어스아이돌인기샌드위치 GS25 먹거리 매출 1위 등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8-11-12 16: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GS리테일 제공]



GS25가 9월 초부터 판매하고 있는 유어스아이돌인기샌드위치(이하 아이돌샌드위치)가 약 2달 2주만에 모든 먹을거리 통틀어 매출액 기준 1위를 차지했다.

GS25가 아이돌샌드위치 판매를 시작한 9월부터 11월 11일까지 판매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담배·서비스 상품을 제외한 모든 상품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실제로 아이돌샌드위치는 출시 후 2달 반 만에 500만개가 판매되면서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 등 모든 FRESH FOOD 중 가장 많은 판매 수량을 보였다.

해당기간 동안 아이돌샌드위치보다 판매 수량이 많은 상품은 GS25의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 아메리카노(HOT), 유어스아이스컵, 유어스맑은샘물(2L), 참이슬후레쉬(360ML), 유어스맑은샘물(500ML), 빙그레바나나우유, 박카스F가 전부다.

아이돌샌드위치보다 판매 수량이 많은 상품들 모두 가격이 1000원대로, 매출액 기준으로는 2200원에 판매하는아이돌샌드위치가 전체 상품 중 1위를 차지한 것.

지금까지 편의점에서 샌드위치 중 가장 많은 일평균 판매 수량을 기록한 것은 약 3개월동안 240만개가 판매된 유어스딸기샌드위치로, 딸기가 수확되는 시기에만 운영되는 기간 한정 상품이었다. 아이돌샌드위치는 기존 딸기샌드위치 기록의 2배 이상 판매량을 보이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것.

샌드위치는 그동안 매출액 기준 1위를 한 적이 없었을 뿐만 아니라 매출액, 판매수량 기준으로 베스트10에 이름을 올린 적도 없었다.

GS25는 SNS에서 이슈가 되는 트렌디한 상품을 신속하고 과감하게 출시함으로써 고객들의 궁금증을 자극한 것과, 누구나 좋아할 수 있도록 맛과 품질에 공을 들인 것이 아이돌샌드위치의 인기 요인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유영준 GS리테일 샌드위치MD는 "생각했던 것 보다 훨씬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것을 보고 스스로도 놀라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