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활용한 최고의 사업 아이디어를 찾아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승길 기자
입력 2018-11-11 13: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로봇산업진흥원 '2018 R-BIZ 챌린지'…대구 엑스코서 15~17일 개최

로봇을 활용한 최고의 사업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찾기 위한 경연대회가 펼쳐진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총괄 주관하는 '2018 R-BIZ(Robot-Business, Idea, Zest) 챌린지'가 15~17일 대구 엑스코에서 대구국제로봇산업전(ROBEX 2018) 부대행사로 열린다.

R-BIZ 챌린지는 국내에서 개발된 로봇 부품·제품에 대한 사업화 아이디어나 마케팅 전략을 대회 참가자가 발굴해 우위를 겨루는 경연대회로 참여기업이 미션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치러진다.

올해로 4번째를 맞는 R-BIZ 챌린지는 △개발미션 △소프트웨어 코딩미션 △서비스 마케팅 전략 등 총 3개 부문 6개 대회로 나눠 국내 기업 로봇 비즈니스 아이디어와 전략을 발굴한다.

연초부터 전국 각지에서 진행된 예선에는 총 500여개 팀, 1000여 명이 참가했으며, 15일부터 진행되는 본선에는 최종 270여개 팀, 680여 명이 참가해 실력을 겨룬다. 특히 중국과 말레이시아, 호주에서 60여명이 참가해 국제대회로서의 명성도 이어갈 예정이다.

이들 작품 중 우수작 47점을 선정해 대통령상과 산업부장관상, 대구광역시장상 등의 시상이 이뤄진다. 이밖에 일반 참관객을 대상으로 로봇체험관 운영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로봇산업진흥원은 체험행사로 사전 및 현장신청을 통해 로봇 릴레이 이어달리기 이벤트 대회와 참관객들이 실제 로봇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참여기업 로봇체험관을 운영한다.

문전일 로봇산업진흥원장은 "이번 R-BIZ 챌린지는 첨단과학의 도시 대구에서 개최돼 그 의미를 더할 것"이라며 "국내 기업에는 로봇제품의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대회 참가자와 관람객 모두에게는 국내 로봇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함께 로봇을 즐길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