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 분양가 낮아져

이한선 기자입력 : 2018-11-01 13:54수정 : 2018-11-01 13:54
대덕구청 권고안 반영 800만원 후반대로 책정 예정

대전 동일스위트 투시도[동일스위트]

오는 2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대전 대덕구 금강변 일대에서 분양에 나설 예정인 동일스위트의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가 당초 예상했던 분양가보다 저렴한 분양가를 책정해 분양에 나선다.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는 당초 분양가를 3.3㎡ 당 950만원 이상의 분양가로 입주자모집공고 승인을 신청했으나 대덕구청과의 협의 과정에서 분양가 인하를 권고 받고 두 차례 분양가 인하를 해 최종적으로 800만원대 후반으로 분양가를 책정해 세대당 최대 약 3000만원 내외의 분양가 인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동일스위트 관계자는 “프리미엄 대단지로 조성되는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는 개발이익의 일부를 소비자에게 환원하고 시장의 관심도를 높이고자 분양가를 하향 조정했다”며 “수요자들을 위한 분양가 책정으로 부담없는 가격에 내 집 마련을 위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동일스위트가 옛 남한제지 부지에 선보이는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3층, 12개 동 규모로 총 1757가구가 분양에 나선다.

단지가 들어서는 금강변 일대는 신탄진 도시정비사업, 평촌지구 도시개발사업이 연이어 추진되면서 신흥 주거지로 탈바꿈하고 있는 가운데 약 7500여 가구 규모의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가 연이어 들어설 전망으로 대전 북부를 대표하는 주거지가 될 전망이다.

단지는 금강변이 맞닿아 금강 조망(일부 제외)이 가능하고 금강로하스 산호빛공원, 금강로하스 에코공원, 금강 자전거 도로 등이 인접해 있다. 단지는 대지면적의 43.94%를 조경면적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세종시와 청주시를 20분대로 이동 가능한 교통망을 갖추기도 했다. 경부도속도로 신탄진IC, 신탄진~문의간도로, 신탄진~와동간도로(예정), 갑천도시고속도로(예정). 신탄진~세종 간 도로 등이 인접해 진입이 용이하다.

대전도시철도 3호선 신탄진역(2024년 예정)이 도보 400m 거리에 있기도 하다

단지 옆에는 용정초등학교가 있고, 대전대청중학교, 대전이문고등학교 신탄진고등학교, 신탄진 평생학습도서관 등의 교육시설이 인근에 있다. 대전보훈병원, 신탄진시장, 하나로마트, 대덕문화체육관, 덕암축구센터, 덕암야구장 등의 편의시설과 문화시설도 인근에 자리해 있다. 관평동 롯데마트 이용이 편리하고 2020년에는 인근에 현대아울렛이 개장 예정이기도 하다.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의 견본주택은 대전광역시 대덕구에 마련되고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