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차별 폭행 50대 여성 사망 사건 또 심신미약?… 피의자 "술에 취해 기억 나지 않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8-11-01 10: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MBC 방송화면 캡쳐]


경남 거제시에서 20대 남성이 폐지를 줍던 50대 여성을 30여분 간 폭행해 숨지게 한 사건이 발생했다.

특히 피의자가 "술에 취해 기억나지 않는다"고 진술해 대중들이 크게 분노하고 있다.

1일 경찰 등에 따르면 지난달 4일 새벽 2시 피의자 박모(20)씨는 경남 거제시 고현동 한 선착장 인근 주차장 앞 길가에서 쓰레기를 줍던 A씨(58)를 폭행했다.

지난달 31일 MBC가 보도한 CCTV 영상을 보면 박씨는 A씨를 도로 한가운데로 끌고 와 폭행한다. 도로에 엎드려 반항하지 못하는 A씨를 바라보며 삿대질을 하던 박씨는 A씨를 다시 폭행하기 시작했다.

박씨는 A씨가 '살려달라'고 빌었지만, 무릎과 발로 얼굴과 머리를 수십 차례 때리고 도로에 내동댕이쳤다. 30여분간 이어진 폭행 후 박씨는 A씨가 움직이지 않는 것을 확인한 뒤 하의를 모두 벗겨 유기하고 달아났다.

이를 목격한 행인들이 도망가지 못하도록 박씨를 붙잡고 경찰에 신고해 현장에서 현행범 체포됐다. A씨는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다발성 골절 등으로 결국 숨졌다.

고등학교 때 학교폭력 가해자였던 박씨는 평소 술을 마시면 지인들을 폭행하는 습관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술에 취해 기억나지 않는다"며 자세한 진술을 하지 않고 있다.

검찰이 디지털포렌식 기법을 통해 박씨의 휴대전화를 복원해 조사한 결과 범행 전 '사람이 죽었을 때' '사람이 죽었는지 안 죽었는지' '사람이 죽으면 목이 어떻게' 등을 검색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살인에 고의성이 없다고 보고 상해치사 혐의로 박씨를 검찰에 넘겼지만, 검찰은 검색어뿐 아니라 박씨의 잔혹성 등으로 미뤄 살해할 의도가 있었다고 보고 살인 혐의를 적용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