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불법 소프트웨어 설치 PC 84%서 멀웨어 발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8-10-31 10: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PC 구매 전 판매처 검증해야...소프트웨어도 정품 사용

마이크로소프트가 사전에 불법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PC 5대 가운데 4대가 멀웨어에 감염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31일 밝혔다.[아주경제DB]


마이크로소프트(MS)가 사전에 불법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PC 5대 가운데 4대가 멀웨어에 감염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31일 밝혔다.

MS는 아시아 지역 9개 국가에서 시중 가격보다 훨씬 낮은 가격에 판매되거나, 무상으로 소프트웨어 번들을 제공하는 새 PC 166대를 구입해 자체 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구매한 PC 가운데 83%는 불법 소프트웨어가 설치돼 있었고, 불법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PC 가운데 84%에서 트로이목마나 바이러스와 같은 멀웨어가 발견됐다.

새 PC에 불법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과정에 이뤄지는 관행 가운데 하나는 컴퓨터 백신과 윈도 디펜더 (Windows Defender)와 같은 보안 기능을 해제하는 것이다. 불법 소프트웨어를 활성화하는 데 필요한 해킹 도구를 실행하기 위해서다.

사용자는 각종 멀웨어를 비롯한 사이버 위협에 노출될 뿐 아니라, PC가 보호받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이로 인해 개인 문서나 금융 정보와 같은 민감한 정보를 잃을 수 있을 뿐 아니라, PC 성능도 저하될 수도 있다.

MS는 PC를 구매하기 전에 판매처가 검증된 곳인지, 그리고 정품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지를 확인하길 권고했다.

이밖에도 소프트웨어를 최신 보안 상태로 유지하고, 보안 패치 등 업데이트가 종료된 소프트웨어의 사용 줄이는 것으로 PC를 보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번 조사는 한국을 포함해 △인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폴 △대만 △태국 △베트남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