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개발자 대상 ‘AWS 데브데이’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18-10-31 10: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클라우드 기반 블록체인, 딥러닝, 마이크로서비스등 최신 기술 교육 세션 진행

[아마존웹서비스(AWS) 로고]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는 개발자 대상 행사인 ‘AWS 데브 데이(Dev Day)’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AWS 데브 데이는 다음달 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센터 1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가장 최신의 기술 주제에 대해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개발자만을 위한 기술 행사이다.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개발자 2000명이 등록했다. 지난해 대비 두 배 이상이다. 이번 행사에선 서버리스, 콘테이너, 데브옵스, 마이크로서비스,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에 이르는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 구축 사례 및 최신 AWS 서비스에 대한 심화 세션이 마련돼 있다.

최근 관심이 높은 블록체인 기술을 어떻게 클라우드에서 접목할 수 있는지 이더리움과 디앱(dAPP) 개발 과정을 선보이게 된다. 올해에는 처음으로 엔터프라이즈 개발자를 위한 별도 트랙을 준비했다. 이 세션에서는 엔터프라이즈 개발자들이 공통적으로 고민하고 관심을 갖고 있는 주제 중 데브옵스, CI/CD(지속 계발, 배포)를 통한 자동화와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볼 계획이다.

커뮤니티 트랙에서는 1만6000명의 국내 최대 클라우드 커뮤니티인 ‘AWS 한국 사용자모임(AWSKRUG)’에서 선정한 클라우드 활용 경험을 소개한다. ‘매스프레소’, ‘HBSmith’, ‘MyMusicTaste’, ‘예멘탈’ 같은 스타트업부터 SK텔레콤 등 대기업에 근무하는 개발자들이 직접 현업의 요구 사항에 따른 AWS 서비스 적용 방법, 비용 절감 및 문제 해결 방법을 공유할 예정이다.

직접 손으로 실습할 수 있는 핸즈온랩 세션에서는 글루(Glue)를 통한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데이터 전처리 작업 과정, 아마존 세이지메이커(SageMaker)를 통한 손쉬운 딥러닝 모델 훈련 및 배포 등을 다루게 된다. 이밖에도 인공지능(AI) 기계학습이 접목된 무인자동차 및 딥렌즈 등 다양한 라이브 데모도 진행한다.

△메가존 △GS네오텍 △베스핀글로벌 △NDS △안랩 △BSG파트너스 △엔클라우드24 △영우디지털 등 다양한 AWS 파트너사 부스를 통해 다양한 개발자용 솔루션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AWS는 자사의 이미지 분석 서비스인 ‘아마존 레코그니션(Amazon Rekognition)’을 기반으로 한 AI 등록 서비스도 운영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