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수, 병역특례 받고도 거짓말…축구 팬들 "다시는 A매치에서 안 봤으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혜인 기자
입력 2018-10-28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 "장현수 선수, 봉사활동 조작 사실 시인했다"'

12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의 친선경기에서 장현수가 헤딩슛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 국가대표 축구팀 수비수 장현수가 병역특례에 따라 이행해야 하는 봉사활동 조작 사실을 시인하자 팬들이 분노했다. 이들은 장현수가 군 복무 면제라는 혜택을 받는 상황에서도 거짓말을 했다는 사실을 비난하며 강력한 처벌을 요구했다.

28일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축구 국가대표 장현수 선수가 봉사활동 조작 사실을 시인했다”고 밝혔다.

장현수는 지난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 금메달로 병역특례를 받고 현재 체육요원으로 대체 복무 중이다. 그는 군 복무 대신 자신의 특기인 축구로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544시간 축구 강의 등 봉사활동을 해야 하고, 그 실적을 관계기관에 증빙해야 한다.

그러나 장현수가 국회에 제출한 병역특례 봉사활동 증빙자료가 허위 조작됐다는 의혹이 하태경 의원에 의해 제기됐다. 하 의원은 지난 23일 국회 국방위원회의 병무청 국정감사 과정에서 장현수가 폭설이 내린 날이었음에도 맑은 날씨에서 멀쩡히 봉사활동을 한 것으로 꾸민 사진을 제출했고, 같은 날 여러 장 찍은 것으로 의심되는 훈련 사진을 각각 다른 날 찍은 것처럼 조작해 제출했다고 주장했다.

장현수의 봉사활동 조작 시인에 팬들은 격하게 분노했다. 과거 울리 슈틸리케 감독, 신태용 감독 체제에서 줄곧 주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치명적인 실수를 저지른 장현수를 믿었던 팬들을 또다시 실망하게 했기 때문이다.

한 축구 팬은 “잦은 실수에도 국가대표로 뽑혀서 이상하기도 했다. 그런데 이제 문서 위조라니 정말 실망이다”라며 “다시는 A매치에서 안 봤음 좋겠다”고 실망감을 드러냈다.

다른 팬은 “군 복무 면제라는 어마어마한 혜택을 받으면서도 그랬다니 정말 국가대표 자격이 없다”고 비난했다. 아울러 “솜방망이 처벌은 절대 용납할 수 없다. 국가대표 자격을 박탈하고 선수 자격도 정지시켜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