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런천미트 세균 검출 공포에 다른 런천미트 불신도 커져 "이름 똑같아서 찝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8-10-25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롯데에서도 동명 제품 판매 중…소비자 괜한 불안감 증폭

[사진=연합뉴스/ 식약처 제공]


대상 청정원에서 나온 런천미트에서 세균이 검출된 가운데, 타사의 동명 제품에 대한 불신도 덩달아 커지고 있다. 

누리꾼들은 "롯데햄에서도 런천미트 나오잖아. 청정원만 그런건지 다른 것도 믿을 수가 없어. 햄 제조업체 기업들 전부 확인해라!(ps***)" "청정원 런천미트 말고, 롯데 런천미트는 먹어도 괜찮은 거임?(wl***)" "롯데 런천미트는 괜찮아? 안 그래도 안 먹어서 경비 아저씨 갖다 주려고 했는데 이딴 기사 터지면 어떻게 하란 거임(ni***)" "그니까 롯데햄 런천미트는 괜찮은 거냐고요? 다른 회사거는 아직 조사 안 한 건가요? 롯데햄 런천미트 어제 샀는데 빨리 이상 없는지 알려주시길(yo***)" "롯데햄 런천미트는요? 어제 샀는데… 런천미트 이름이 똑같아서 찝찝하네요(yo***)" "실검 보고 식겁했네. 추석 선물세트로 오뚜기 런천미트가 쌓여있는데(qk***)" 등 댓글로 불안감을 드러냈다. 

23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16년 5월 17일 제조된 대상 청정원 '런천미트' 제품에서 세균이 검출돼 판매중단 및 회수조치 된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의 유통기한은 2019년 5월 15일이다. 

대상 측은 "당사 '런천미트' 건으로 고객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사과한 후 "당사는 2016년 5월 16일 생산된 '청정원 런천미트 115g 제품(생산일 2016년 5월 16일. 유통기한 2019년 5월 15일)에 대해 정부의 수거검사 결과 세균발육시험에서 양성 판정 및 회수 통보를 받았다. 이에 가정 내 보관하고 있는 해당 제품은 전량 환불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객 불안 해소를 위해 해당 제품 외 당사 캔햄 전 제품에 대해서도 원하실 경우 환불해드린다"며 정확한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