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피아니스트 박진형 리사이틀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18-10-22 20: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젊은 음악가 소개하는 ‘라이징스타' 시리즈 진행

[사진=현대약품 제공]


현대약품이 오는 31일 저녁 7시 30분 야마하뮤직커뮤니케이션센터에서 젊은 피아니스트 박진형 리사이틀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공연은 현대약품이 실시하는 '라이징스타' 시리즈로, 장래가 촉망되는 클래식계 젊은 음악가의 무대를 감상할 수 있는 사회공헌 콘서트다.

피아니스트 박진형은 지난 2009년 금호 영재 콘서트 독주회로 데뷔해 2010년 59회 이화경향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후 다양한 연주회에서 수상을 했으며, 2013년에는 야마하 음악 장학생으로 선정된 바 있다. 지난 2016년에는 제68회 프라하 봄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1위를 했다.

최근에는 금난새가 지휘한 뉴월드 필하모닉, 슬로바키아 필하모닉, 금호 영아티스트 오프닝 콘서트, 프라하의 봄 페스티벌 등에서 연주를 했다. 현재는 경기도문화의전당의 후원을 받으며 경기도문화의전당 아티스트로 활동 중이다.

이번 공연은 전곡 쇼팽 프로그램으로 구성 됐다. 짧은 곡 안에 다양한 작곡 기법, 감정이 담겨 있는 ‘마주르카’와 폴란드의 시인 아담 미츠키에비치(Adam Mickiewicz)의 시에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총 4개의 발라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박진형은 한국인 최초로 프라하 봄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했을 만큼 실력 있는 차세대 아티스트”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젊은 음악가들이 실력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클래식계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