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구하라 前 남친 최종범 구속영장…"협박·상해 혐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18-10-23 0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르면 24일 영장심사

[사진=연합뉴스]



경찰이 그룹 '카라' 출신 구하라(27)씨 전 남자친구 최종범(27)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22일 "최씨에 대해 지난 19일 협박·상해·강요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고 서울중앙지검이 22일 영장을 법원에 청구했다"고 밝혔다. 최씨는 지난달 13일 구씨와 쌍방폭행을 한 뒤, 구씨에게 과거 사적인 영상을 전송하며 협박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이 사건은 과거 연인 사이였던 두 사람은 지난달 최씨가 구씨에게 폭행을 당했다며 경찰에 신고한 이후 '폭로전'을 이어왔다. 최씨가 경찰에 신고하자 구씨는 '쌍방폭행'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다 구씨가 최씨에게 사적인 영상을 유포하겠다는 협박을 받았다고 주장하며 지난달 27일 최씨를 강요·협박·성폭력처벌법 등 혐의로 추가 고소하면서 사건은 다른 국면을 맞았다. 이에 최씨 측은 "당시 흥분한 상태에서 구하라에게만 보낸 것일 뿐 유포할 의도는 없었다"고 주장했다.

경찰은 이달 2일 최씨 자택과 자동차·직장 등을 압수수색했고, 휴대전화 등 전자장비를 디지털포렌식 복구해 증거를 확보했다.

경찰은 구 씨를 세 차례, 최 씨는 두 차례 소환한 후 17일 두 사람을 동시에 불러 대질조사도 진행했다.

수사결과 경찰은 최씨가 구씨를 폭행한 정도가 단순 폭행보다는 무거운 상해죄에 해당한다고 판단했다. 또 영상을 구씨에게 전송하거나 무릎을 꿇리는 등의 행동은 협박 및 강요죄에 해당한다고 봤다.

한편, 최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이르면 24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릴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