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5G 시대 아이돌 팬 '덕심 공략'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다현 기자
입력 2018-10-18 14: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동영상 플랫폼 'U+아이돌Live' 공개…멤버별 영상 보기 등 제공

LG유플러스는 18일 1020세대 아이돌 팬들을 겨냥한 'U+ 아이돌Live' 서비스를 공개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아이돌 멤버별 직캠을 제공하는 동영상 플랫폼을 선보이며 K-POP 시장을 선도하는 1020세대 아이돌 팬들을 공략한다.

LG유플러스는 18일 서울 용산사옥에서 좋아하는 아이돌을 멤버별, 무대 방향별로 생생하게 볼 수 있는 'U+아이돌Live(이하 아이돌라이브)' 서비스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아이돌라이브는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세 번째 5G향 콘텐츠 플랫폼이다. LG유플러스는 아이돌라이브에 앞서 3040세대를 겨냥한 'U+프로야구', 5060세대가 즐기는 'U+골프' 동영상 앱을 공개한 바 있다.

아이돌라이브의 핵심 콘텐츠도 동영상이다. LG유플러스 측이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아이돌 팬들은 가장 즐거운 팬 활동으로 '아이돌 공연 및 영상 관람(38%)'을 꼽았다. 매일 1시간 이상 아이돌 영상을 시청한다는 팬의 비중은 45%에 달했다. 3시간 이상 시청한다는 응답자고 7%에 육박하는 등 영상 콘텐츠는 아이돌 팬들 사이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아이돌라이브는 공연 내내 '최애(가장 좋아하는)' 멤버만을 보고 싶다는 요구, 공연을 놓쳤을 경우 생방송 중에도 타임머신 기능으로 다시보기가 가능했으면 좋겠다는 의견 등을 적극 반영했다.

아이돌라이브는 △좋아하는 멤버만 골라 보는 '멤버별 영상' △무대의 전후좌우에서 촬영한 영상을 골라보는 '카메라별 영상' △생방송 중에도 놓친 영상을 돌려보는 '지난 영상 다시보기' △좋아하는 아이돌이 나오면 바로 알려주는 '방송 출연 알림 받기' 등 4대 핵심 기능이 탑재됐다.

LG유플러스는 SBS플러스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채널과 콘텐츠를 확장할 계획이다. 영상 촬영을 위해 LG유플러스는 멤버별 직캠용 11대, 전후좌우 무대 영상용으로 4대의 별도 카메라를 설치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아이돌라이브를 팬들과 소통하는 쌍방향 채널로 운영하겠다는 구상도 공개했다. 구태형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2담당은 "아이돌라이브는 공연포털형식으로 가면서 팬들이 올리는 영상도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연내에 5G시대에 걸맞는 AR·VR 서비스도 제공하게 된다. 5G가 본격 상용화되면 보다 고화질의 영상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확산성이 빠른 1020세대가 주 이용객인 만큼 100만 유저 확보는 어렵지 않을 것으로 내다봤다.

LG유플러스는 아이돌라이브를 소비자들에게 혜택을 주는 차원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공개된 프로야구, 골프 앱과 마찬가지로 광고가 붙지 않는다. 유료화 계획도 없다. 다만 동영상 기반 서비스인 만큼 고객들이 데이터 소진을 걱정할 필요 없는 요금제에 가입할 것이란 '큰 그림'을 그리고 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IPTV 및 모바일 IPTV에 빅데이터 기반 고객 맞춤형 UI 개편을 진행하는 등 미디어 플랫폼 혁신을 지속할 계획이다.

박종욱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사업부장은 "프로야구와 골프에 이어 1020세대를 겨냥한 아이돌라이브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며 "내년에 상용화되는 5G 네트워크의 특성을 이용해 서비스를 선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