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대 라돈 검출 소식에 "오늘습관 생리대 환불해달라" "손해배상 청구하고 싶네" 홈피 난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18-10-17 09: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늘습관 측 "저가 측정기로 측정, 법적 대응할 것"

[사진=오늘습관 홈페이지]


'오늘습관' 생리대에서 다량의 라돈이 검출됐다는 소식에 홈페이지에는 환불을 요청하는 소비자들이 몰리고 있다. 

17일 현재(오전 9시) 오늘습관 홈페이지 '묻고 답하기' 게시판에는 "반품해주세요. 아직 쓰진 않았어요(ph***)" "저가 검사기라도 안 나와야 정상 아닙니까?(ke***)" "이거 쓴 사람은 어쩌라고! 암 걸리면 책임질래?? 정확히 라돈 수치 보여달라고!!(rj***)" "라돈 생리대라니ㅠ 어떻게 이럴 수 있죠? 당장 환불해주세요(pi***)" "미개봉 환불해주세요. 당장이요 아기가 있는 집에서 이게 무슨 일입니까 당장 반품 환불해주세요(wd***)" "환불요구합니다. 너무 화나네요. 손해배상청구하고 싶을 정도(ch***)" 등 글이 쏟아지고 있다. 

앞서 16일 JTBC '뉴스룸'에서는 오늘습관 생리대에서 대진침대 검출량보다 많은 라돈이 검출됐다고 보도했다. 

이와 함께 박경북 김포대 환경보건연구소장은 "워낙 피부와 가깝게 접촉하기 때문에 이 제품을 사용한 여성들은 피부암이나, 여성 특유의 암과 직결될 수 있다"고 설명해 소비자들의 비난이 더욱 쏟아졌다. 

라돈 검출 논란에 오늘습관 측은 "현재 언론에서 보도하는 당사 생리대에 대한 라돈수치는 '국가인증'이 아니라 단순히 저가의 라돈측정기인 '라돈아이'로 측정하여 당사측에 2시간 전 통보 후 그대로 기사화한 내용"이라며 언론중재위 정정보도 요청 및 이로 인한 손해배상으로 법적 대응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