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10월 분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지은 기자
입력 2018-10-16 11: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SK건설 제공]


개발소식이 뜸하던 인천 루원시티에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가 공식적인 첫 분양을 알렸다.

SK건설은 이달 인천 서구 가정동 477-7 루원시티 주상 1·2블록에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5층에 아파트와 오피스텔,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총 2378가구 규모의 아파트는 전용면적 75~101㎡로 이루어졌다.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가 들어서는 루원시티는 청라국제도시와 가정지구를 연결하는 수도권 서북부 관문에 위치해 있고 검단신도시와도 인접해 있어 신도시 인프라를 한몸에 누릴 수 있다.

교통 인프라도 두루 갖췄다. 인천 지하철 2호선 가정역과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간선급행버스(BRT)와 다양한 간선·지선 버스 노선이 있어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의 접근이 쉽다. 제1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이 10분 내외 거리에 위치해 있어 광역 교통망도 갖췄다.

다양한 교통 호재도 기다리고 있다. 지난해 12월 청라 7호선 연장사업이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면서 2021년 7호선 연장선 석남역(석남역~루원시티~청라지구)이 착공될 예정이다. 서구에서 부천 원종까지 12.3㎞에 달하는 구간을 지하철로 연결하는 수도권 서부지역 경인축 광역철도망 사업도 긍정적으로 검토되고 있다. 향후 경인고속도로가 지하화하면 루원시티는 전철·도로 등이 지상과 지하에서 복합 구현되는 입체복합도시로 개발될 전망이다.

교육환경과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가현초·중, 신현중·고, 신현북초등학교가 인접해 있고 루원시티 내 봉수초등학교도 도보권 내에 위치한다. 루원시티 내 중심상업지구(예정)와 가정지구 상업시설도 가깝다.

이 밖에도 인천시는 루원시티에 통합청사(제2청사)를 조성할 계획이다. 인천시교육청, 인천도시공사, 인재개발원, 인천발전연구원 등 9개의 기관을 이전하고 인천지방국세청을 유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로 돌아오는 SK건설은 그동안 인천에서 성공적인 분양을 이어왔다. 2009년 청라국제도시에서 분양한 ‘청라 SK VIEW’는 최고 297대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고, 지난해 분양한 ‘송도 SK 뷰 센트럴’은 평균 123대1의 청약 경쟁률을 보였다.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홍보관은 인천 서구 청라동 162-2 청라마루힐프라자 506호에 마련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