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화관문화훈장' 받는다‥이순재·김민기 '은관문화훈장' 수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18-10-16 11: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연합뉴스]


한류 열풍을 이끌고 있는 방탄소년단(BTS)을 비롯해 대중문화예술의 사회적 위상을 높인 대중 문화예술인 이순재, 김민기, 고(故) 조동진 등에게 문화훈장이 수훈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는 '2018년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을 오는 24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개최한다.

올해는 문화훈장 13명, 대통령 표창 7명, 국무총리 표창 8명, 문체부 장관 표창 8명(팀) 등 총 36명(팀)이 수상한다.

K팝(K-Pop) 그룹 BTS 7명 전원은 '빌보드 200'에 연이어 1위로 진입하는 대기록을 세우고, 유엔 정기총회에서 전 세계 젊은이들에게 '자신을 사랑하고,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달라'는 울림 있는 연설을 한 공로를 인정받아 화관문화훈장을 수훈한다.

올해 은관문화훈장 수훈자는 Δ연기자 이순재 Δ가수 겸 제작자 김민기 Δ가수 고(故) 조동진 등이다.

보관문화훈장 수훈자는 Δ연기자 김영옥 Δ지휘자 겸 작곡가 김정택 Δ방송작가 김옥영 등이다.

대통령 표창 수상자는 가수 심수봉·윤상, 연기자 김남주, 희극인 유재석, 성우 이경자, 모델 김동수, 음향 디자이너 고(故) 김벌래 등 총 7명이다.

이어 가수 최진희, 가수 강산에, 연기자 손예진, 연기자 이선균, 연기자 고(故) 김주혁, 희극인 김숙, 성우 강희선, 방송인 전현무 등 8명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다.

문체부 장관 표창은 아이돌 그룹 레드벨벳, 록 그룹 국카스텐, 연기자 김태리, 희극인 박나래, 성우 이선, 작사가 김이나, 뮤지컬 기술감독 김미경, '한국분장' 대표 강대영 등 8명(팀)이 받는다.

시상식에서는 영광의 수상자를 중심으로 선후배 대중문화예술인들이 함께 참여하는 축하공연이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시상식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대중문화예술상 페이스북과 대중문화예술종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중문화예술상은 대중문화예술의 사회적 위상과 대중문화예술인의 창작 의욕을 높이기 위한 정부포상이며 올해로 9번째를 맞이한다.

대중문화예술상 수상자는 공적 기간과 그간의 활동 실적, 관련 산업 기여도, 사회 공헌도, 국민 평판 및 인지도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결정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