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국감] 강신욱 통계청장 "통계청장 인사 코드에 좌우되지 않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득균 기자
입력 2018-10-15 11: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강신욱 통계청장이 15일 열린 국정감사에서 "코드에 따라 통계청장 인사가 좌우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일축했다. [사진=연합뉴스]


강신욱 통계청장이 15일 열린 국정감사에서 "코드에 따라 통계청장 인사가 좌우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일축했다.

강 청장은 이날 정부대전청사에서 열린 통계청 국감에서 자유한국당의 '코드인사' 주장에 대해 "코드에 따라 통계청장 인사가 좌우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 생각하고 실제로도 그렇지 않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또 최저임금이 고용 감소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한 질문에 "통계청이 생산하는 자료로 최저임금 효과를 직접적으로 보기 어렵다"며 "통계청 자료로 (쉽게) 단정할 수 없다"고 말했다.

아울러 황수경 전 청장 경질 시점을 어떻게 생각했냐는 질문에는 "전임 청장 관련 인사는 아는 바도 없고 말씀드리기도 적절하지 않다"며 "전임 청장의 평균적 임기는 아는 바가 없으며 황 전 청장 인사는 말씀드리기가 적절치 않다"고 말을 아꼈다.

한편 강 청장은 지난 8월 말 황 전 청장의 후임으로 임명됐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에서 사회보장연구실장, 기초보장연구실장, 소득보장정책연구실장, 선임연구위원 등을 지냈다. 경제학자 출신으로 소득분배·빈곤정책·사회통합 분야에 정통한 통계전문가로 정평이 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