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국감]관세청 "한진 총수일가, 해외카드 내역 등 밀수혐의 조사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승일 기자
입력 2018-10-11 10: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검찰 보강 수사 지휘 따라 추가 수사 중

  • 유학생 등 자가소비용 마약류 차단 총력

김영문 관세청장[사진=연합뉴스]


밀수·탈세 혐의를 받는 한진그룹 총수일가가 해외 신용카드 내역을 조사 받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김영문 관세청장은 11일 대전정부청사에서 열린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업무 현황을 보고했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 7월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에 대해 밀수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지만, 검찰의 보강 수사 지휘에 따라 추가 수사를 하고 있다.

특히 해외신용카드 사용 내역을 토대로 밀수입 혐의 품목과 수량을 조사 중이다.

관세청은 올해 4월 한진 총수 일가의 밀수·탈세 의혹이 제기된 이후 총수 일가 자택 등을 5회 압수수색하고 피의자 등 5명을 출국 금지했다. 지금까지 피의자·참고인을 상대로 벌인 소환 조사만 115회에 달한다.

관세청은 또 북한산 석탄 밀반입 사건을 계기로 UN 안보리 결의 위반이 의심되는 선박은 입항 검색을 강화하고 출항 때까지 집중 감시하고 있다.

우범선박과 공급자, 수입자가 반입하는 물품도 수입 검사를 강화하고 있다.

해외 비자금 조성, 경영권 편법 승계 등을 목적으로 재산을 해외로 도피하는 경제 범죄에도 집중 단속도 하고 있다.

아울러 유학생·주부 등을 중심으로 확산하는 자가소비용 마약류를 근절하기 위해 특별수송·우편물·휴대품 등 주요 반입경로 검색을 강화하기로 했다.

세관 단속권이 제한되는 공항 환승 구역을 이용한 금괴밀수 등 범죄를 차단하기 위해 공항공사 등 국내외 유관기관과 협력도 강화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