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중진공, 내일채움공제 홍보 커피트럭 운영…현장목소리 청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18-10-10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진공 커피트럭 한달간 전국 현장 찾아가

[내일채움공제 로고]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를 홍보하는 커피트럭을 오는 11월 9일까지 전국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업무 스트레스 등으로 지친 중소벤처기업 직원을 응원하고,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도 반월·시화공단을 시작으로 한 달간 전국 곳곳 산업단지를 찾아갈 계획이다.

지난 8일에는 중진공 경기서부지부 직원 10여명이 반월·시화공단 인근 지하철역과 경기테크노파크에서 첫번째 홍보활동을 시작했다. 출근시간과 점심시간에 직장인 500여 명에게 희망메시지를 담은 커피를 나눠줬다. 아울러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에 관한 1:1 현장상담을 시행하며 중소벤처기업 근로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는 중소벤처기업 재직청년이 5년간 3000만원을 모으도록 도와 장기근속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운영방식은 5년 동안 청년근로자는 월 12만원, 기업은 월 20만원을 적립하고, 정부는 적립기간 최초 3년간 1080만원을 적립한다.

청년근로자는 5년 만기 재직 뒤 본인 납입금 대비 4배 이상인 3000만원 이상을 수령하고, 동시에 공제 만기금 중 근로소득세 50% 상당을 감면받는다. 기업에는 부담한 공제납입금에 대해 100% 손비인정과 25%의 세액공제 등 세제혜택을 제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도록 유도한다.

김형수 중진공 일자리지원본부장은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제도에 반영하기 위한 징검다리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내일채움공제사업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중소벤처기업 근로자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