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꽃도 안보이는 객실 패키지 판매한 호텔 '뭇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입력 2018-10-08 21: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화그룹]

어두운 밤하늘을 화려한 불꽃으로 물들이는 서울불꽃축제는 이미 손꼽히는 우리나라 대표 축제가 된 지 오래다.

축제의 인기에 힘입어 인근 호텔과 레스토랑은 불꽃축제 시기가 되면 '불꽃축제 명소' 홍보에 전념한다. 

올해도 100만명의 인파가 여의도 일대에 몰려 화려한 불꽃축제를 감상했다. 하지만 '불꽃축제'에서 '불꽃'을 볼 수 없다면? 그것도 불꽃축제를 좀더 편하게 감상하기 위해 비싼 값을 지불했는데 남은 것은 실망 뿐이라면 기분이 어떨까? 

이같은 황당한 일을 실제로 올해 불꽃축제 패키지를 구입했던 이용객 일부가 겪었다. 

축제 현장에서의 자리다툼이 싫어 일부러 비싼 값을 치르고 근처 호텔을 예약했는데 일부 객실이 앞 건물에 가려 불꽃을 볼 수 없었던 것이다.

콘래드 서울은 지난 6일 열린 여의도 불꽃축제와 관련해 판매한 패키지 상품을 환불해 달라는 고객들의 항의로 몸살을 앓았다.

바로 앞 파크원(Parc1) 이 가로막고 있어 호텔 22층 이하 일부 객실에서 불꽃을 볼 수 없었던 탓이다.
 
특히 그 호텔의 불꽃놀이 패키지 상품은 무려 최고 164만원을 호가해 논란이 일었다.

"불꽃축제를 객실 안에서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다"고 홍보해온 콘래드 서울은 길 건너 자리한 파크원 건물때문에 투숙객(이용객)들이 불꽃놀이를 감상하지 못할 것이란 것을 간과한 채 상품을 판매했다. 사실상 '허위 광고'를 한 셈이다. 

고객의 불만이 잇따르자 콘래드 서울은 환불 등 대책 마련에 나섰다.

콘래드 서울 관계자는 "전체 뷰가 가려진 객실은 100% 환불 조치하고 일부 가려진 객실도 보상 조치를 진행  중"이라고 해명하고 "미흡했던 점을 반성하고 개선해 다시는 이런 일을 겪으시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