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삼석 상임위원, CJ ENM ‘다이아티비’ 스튜디오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두리 기자
입력 2018-10-08 12: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외주제작 불공정관행 개선 이행실태도 점검

고삼석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은 8일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인 다이아 티비(DIA TV) 제작 스튜디오를 방문했다. [사진=방송통신위원회]


고삼석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은 8일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인 다이아 티비(DIA TV) 제작 스튜디오를 방문했다.

고 상임위원은 다이아 티비 임직원들을 만나 콘텐츠 경쟁력을 토대로 디지털 커머스를 강화하고 글로벌 진출을 확대하고 있는 CJ ENM의 혁신성장 노력을 격려하고 현장의 애로사항과 정책 관련 건의사항 등을 청취했다.

고 상임위원은 “글로벌 OTT의 국내시장 진출 등으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드라마, K-POP, 게임, 웹툰’ 등 한류 콘텐츠만은 세계인의 관심을 받아왔다”면서 “‘콘텐츠 퍼스트’ 전략을 통해 대한민국이 ‘동북아 콘텐츠 허브’를 넘어 ‘글로벌 콘텐츠 허브’로 재도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고 상임위원은 작년 말 5개 부처가 공동으로 마련한 ‘외주제작시장 불공정관행 개선 종합대책’의 점검반장으로서 CJ ENM이 지난 3월 마련한 ‘방송산업 상생방안’을 어떻게 실천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확인하며, 제작환경 개선을 위하여 솔선수범해 줄 것을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