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7.5 강진...사망자 400여명 육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18-09-29 22: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진과 쓰나미로 사망자 급증

[사진=연합/AP]



인도네시아 술라웨이 섬 북부에서 발생한 강진과 쓰나미로 사망자가 빠른 속도로 늘고 있다.

AFP통신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국가재난관리청은 29일 지진과 쓰나미 피해로 인한 사망자 수가 384명으로 늘어났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국가재난관리청 대변인은 “중상자는 540명, 실종자는 29명으로 집계됐다”면서 “건물 수천 채가 파손되거나 무너졌고, 해당 지역 지방정부는 비상상황을 선언했다”고 말했다.

또한 현지 의료기관에 부상자 수백명이 한번에 몰리면서 혼잡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현재 구조작업이 진행 중인 가운데, 끊겼던 통신망이 속속 복구되면서 인명피해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에선 28일 오후 규모 7.5의 강진이 발생해 섬 전역을 흔들었다. 이어 높이 1.5~2m에 달하는 쓰나미가 해안가를 덮쳐 사상자가 속출했다.

인도네시아는 ‘불의 고리’로 불리는 환태평양 조산대에 위치해 지진과 화산 분화가 빈발한다. 2004년에는 규모 9.1의 강진과 이에 따른 쓰나미로 인도네시아에서만 12만명이 숨지는 등 인도양 일대에서 약 23만명이 목숨을 잃는 참사가 벌어졌다.

지난달에는 유명 휴양지인 롬복 섬에서 규모 7.0의 지진이 일어나 557명이 숨지고 40만여명의 이재민이 발생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