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추석 노린다] 긴 연휴 스마트폰 앱하나로 즐긴다

김선국 기자입력 : 2018-09-24 10:28수정 : 2018-09-24 10:28
황금연휴에 유용한 여가 앱…"힐링 필요하면 호캉스" 집 탈출 원하는 싱글엔 '프립'...'집콕'엔 '왓챠플레이·카카오페이지'
이번 추석은 이틀 휴가만으로 최대 9일을 쉴 수 있어 황금연휴로 불린다. 이기간 동안 국내나 해외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높은 항공요금과 교통체증 부담으로 여행 자체를 포기한 사람이 많다. 이번 추석 연휴에 다른 이들의 경험담이 담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여행사진이나 TV 특선영화만 보다 끝내고 싶지 않은 이들을 위해 유용한 여가 앱들을 모아 소개한다.

◆"잔소리 넘친 집에서 탈출"…소셜 액티비티 '프립'이 제격
명절마다 결혼, 취업 등 친척 잔소리에 시달리는 싱글이라면 집을 탈출해 소셜 액티비티에 참여해보자. 액티비티 앱 프립을 이용하면 템플스테이와 궁궐투어, 서핑트립 등 국내 여행상품부터 필라테스, 요가, 아크릴화, 팝아트, 마술, 메이크업 등 강좌, 외국인과 함께하는 김치전 파티, 루프탑 파티, 와인파티 등 친목 모임까지 다양한 소셜 액티비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프립 추석 기획전 이미지 [사진=프립]


추석 기획전 상품을 이용하면 결제금액의 10%를 프립 포인트 ‘에너지’로 적립해준다. 이번 연휴 기간에는 수제맥주 브랜드 '더부스'와 함께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프립 ‘추석 명절 대피소’ 이벤트 응모자에게 더부스 매장 2인 이상 방문 시 사용할 수 있는 피자 2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집에서 즐기는 힐링…영화·드라마 감상 앱 '왓챠플레이'
꼭 밖으로 나가지 않더라도 실내에서 놀거리를 제공하는 앱도 많다. 영화·드라마 감상 앱 왓챠플레이는 가입할 때 10개의 콘텐츠를 평가한 후, 그 데이터를 토대로 취향에 맞는 영화를 추천해준다. 긴 연휴 어떤 영화부터 봐야 할 지 고민이라면 왓챠플레이의 추천에 따라보자. 월 4900원에 영화부터 외국 드라마,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신과 함께', '아이캔스피크', '범죄도시', '왕좌의 게임', '미스티', '굿닥터' 등 추석 큐레이션으로 선별된 인기작들을 정주행하다 보면 연휴가 언제 있었는지도 모르게 ‘순삭(순식간에 삭제)’될지도 모른다. 현재 왓챠플레이 24시간 무료 이용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프립에서 진행 중이니 참고하자.

◆만화·웹툰 등 3000편 이상의 작품 담긴 '카카오페이지'
만화와 웹툰, 웹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싶다면 카카오페이지 앱이 제격이다. 3000여 편 이상의 작품을 원하는 대로 골라 볼 수 있고, 그 중 시계 아이콘이 그려진 작품들은 ‘기다리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첫 편을 무료로 보고 나서 일정 시간 경과 후 새로운 무료 이용권이 충전되는 식이다.

드라마나 영화, 방송 다시보기 클립 등 주문형비디오(VOD)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번 연휴에는 추석특집 무비데이 프로모션을 진행, 전 회원 대상 ‘독전’, ‘택시 운전사’, ‘리틀 포레스트’, ‘어벤저스: 인피니티 워’ 등 흥행 영화를 무료 공개한다.

◆집에서 가까운 곳으로 여행…여가 액티비티 앱 '야놀자'
근교 나들이를 떠나거나 당일치기 놀거리도 추천한다. 지난 7월부터 야놀자 앱에서는 숙박뿐 아니라 레저·액티비티 티켓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제 야놀자 앱 레저·티켓 메뉴에서 양평, 태안, 가평·춘천 등 지역별 투어패스부터 테마파크, 아쿠아리움, 페스티벌, 패러글라이딩, 짚라인, 스파, 요트투어 등 온갖 놀거리를 검색하고 이용권까지 구매할 수 있다.

야놀자 앱 레저티켓 예약 서비스 이미지 [사진=야놀자]


근교로 나가지 않더라도 도심 안에서 즐길 수 있는 전시회나 원데이 클래스, 가상현실(VR) 카페, 스크린스포츠, 실탄사격, 클라이밍 등 상품도 다양하다. 이달에는 추석 연휴를 맞아 레저·티켓 초특가 할인 기획전도 진행 중이다. 기획전을 통해 각종 레저·액티비티 티켓을 최대 7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해외여행 부럽지 않은 '호캉스'…'호텔나우' 앱
해외여행 못지 않은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휴가법 ‘호캉스(호텔 바캉스)’도 인기다.
최근 명절 후유증 극복을 위해 호텔을 찾는 이들이 부쩍 늘면서 호텔나우 등 호텔 예약 앱에서도 명절 패키지나 특가 이벤트 등을 마련하고 있다.

호텔나우 추석 이벤트 이미지[사진=호텔나우]


호텔나우 앱에서는 미리 예약하지 않았더라도 당일 투숙 가능한 호텔들을 확인할 수 있다.  
아주TV 구독자 3만 돌파 이벤트
당신의 콘텐츠에 투표하세요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