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수퍼마켓 셀프 계산대 하반기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18-09-11 16: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GS수퍼마켓 셀프 계산대 이용 건수 전년대비 3.3배 증가

  • 연말까지 운영 점포 수를 50개 점으로 확대 계획

[사진= GS리테일 제공]


GS수퍼마켓이 셀프계산대의 운영 확대를 검토 중이다.

GS리테일은 고객들의 셀프계산대 이용이 늘자 연말까지 50개 점으로 운영 점포를 확대할 계획이다. 실례로 GS수퍼마켓 광진화양점의 경우 지난해 설치한 셀프 계산대의 사용 실적이 8개월만에 약 3.3배 증가하였다.

운영 초기 고객이 직접 일일이 계산을 하다는 것과 멤버십 적립 등 사용 방법이 어려워 사용량이 낮았으나,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과 손님들이 적응해 나가면서 점차 사용량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셀프 계산대 이용 고객 데이터를 검토 해 보았을 때, 도입 초기인 작년에는 20대 53%, 30대가 36%, 40대가 4%, 50대 3%로 20~30대가 주 사용을 하는 것으로 보였지만, 최근 8월에는 20대 42%, 30대 29%, 40대 14%, 50대 9%로 사용 고객층이 점차 확대하는 추세를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었다.

GS수퍼마켓에서는 지난해 4월 광진화양점에 2대의 셀프 계산대 설치를 시작하여 현재까지 9개 점포 20여대 셀프 계산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 연말까지는 매출이 높은 시간대에 고객 몰림이 있는 지역과 소량 구입 객수가 높은 지역 등 여러가지 요소를 검토하여 연말까지 50개 점포로 확대 할 계획이다.

김이기 GS리테일 수퍼 전략추진팀장은 “카운터 대기 시간 축소를 통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검토 중이며, 이중 셀프 계산대에 대한 고객의 이용이 기대 이상으로 높다”며 “현재까지의 사용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이 불편 없이 사용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쇼핑에 편리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