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수정의 여행미학]칵테일로 즐기는 중국술…대세 인증 '차이니즈 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기자
입력 2018-09-12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국 각지 메뉴, 다양한 칵테일과 즐기는 퀴진 스타일 인기

글래드 라이브 강남에 문을 연 차이니즈 바& 다이닝 리마장[사진=글래드 라이브 강남 제공]

왁자지껄한 분위기 속, 원형 테이블에 앉아 유산슬, 탕수육 등의 안주와 함께 고량주 한 잔 기울일 것이라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실내는 어둡고 그 어둠을 은은한 조명이 밝힌다.

자리잡고 앉아 바텐더가 만들어주는 달콤한 칵테일과 함께 간단하게 중국음식을 즐긴다. 

지난 8월 31일 대림의 호텔 브랜드 글래드 라이브 강남에 문을 연 차이니스 바&다이닝 ‘리마장(李馬張)’의 분위기다. 

​차이니즈 바는 중국 술을 활용한 칵테일을 중국음식과 함께 즐기는 식당이다. 중국 음식과 중국 술을 파는데 중식당과 다를게 무어냐고 반문한다면 분명 "다르다"고 말해주리라. 

앞서 설명했듯 차이니즈 바는 인테리어, 분위기, 음식, 술 등 기본적인 것이 기존의 중식당과 전부 콘셉트 자체가 다르다.

칵테일 역시 '중국 술'을 활용한다.

이미 이름난 '핫플레이스'에는 차이니즈 바를 콘셉트로 한 중식당이 성업 중이다.

상수동에는 알 만한 사람은 다 아는 차이니즈 바 '명성관'이 자리하고 있다.

이발관이라는 독특한 인테리어로 시선을 끄는 이곳은 옌타이 고량주에 리치와 레몬, 사이다 등을 섞은 칵테일 '화이트피즈'를 판매한다. 칵테일로 변신한 고량주는 여심을 제대로 저격한다. 

왕가위 감독의 영화 ‘중경삼림’ 분위기의 몽중인(서울대입구역 앞)도 꽤 유명한 차이니즈 바다. 메론과 사과 리큐어를 첨가한 고량주 칵테일이 인기다.
 

리마장 시그니처 칵테일 노라조[사진=글래드 라이브 강남 제공]

가장 나중에 문을 연 리마장은 오픈 직후부터 젊은층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2012년 한남동에서 시작한 바 볼트82(VAULT+82)의 이수영·마서우·장페리에 공동 대표가 다시 한 번 합심해 기획한 차이니즈 바&다이닝이 바로 리마장이다. 리마장은 세명 대표의 성(姓)에서 따왔다.

이들은 캘리포니아의 아쿠아와 월마켓, 스웨덴의 프란첸, 조나스, 시드니의 마퀴 퀴진 등 세계 각국의 레스토랑에서 경력을 쌓은 안재희 셰프와 합심해 한국에서 먹던 한국식 중국 음식이 아닌 해외의 차이니즈 퀴진에서 즐길 수 있었던 중식 메뉴를 프렌치, 노르딕, 캘리포니아 퀴진 스타일로 재해석해 선보이고 있다.

시그니처 칵테일은 '노라조'다. 새 모양의 잔에 담긴 칵테일은 한 모금 마시는 순간 중국 술 특유의 향이 입안에 감돈다. 남성이 마음에 드는 여성한테 한 잔 권할 수 있는 칵테일이라는 점이 꽤 이색적이다. 

김범준 리마장 매니저는 "최근에 중국음식을 소개하려는 다양한 시도가 있고 여러 고급 바이주(백주)가 한국 진출을 하는 추세라 음식과 함께 마시는 술, 푸드 페어링이 덩달아 각광받고 있다"며 다양한 형태로 변화하는 중국 술과 함께 중식 역시 좀더 세련미 있게 변화하고 있다"고 귀띔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