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웹사이트 개편…인공지능 기반 개인 추천 기능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18-09-06 10: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개편된 사람인 웹사이트. [사진=사람인]


사람인에이치알은 하반기 공채 시즌에 맞춰 사람인 웹사이트를 대폭 개편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인공지능 기반의 개인 추천 채용공고를 전면에 내세웠다. 개인회원은 구직 성향뿐만 아니라 사이트 내 활동 정보가 반영된 추천 채용공고를 메인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든 구직자에게 동일한 채용 공고가 제공되지 않고, 경력∙직무∙관심지역∙관심업종 등에 따라 추천 공고가 변화한다.

정보 제공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공고 탐색 기능도 강화했다. 구직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직업’, ‘지역’ 검색 조건을 ‘통합검색’과 함께 멀티 검색창으로 메인화면에 배치했다. 별도 카테고리 선택 없이 메인 화면에서 원하는 공고를 검색할 수 있다.

테마별, 기업별 큐레이션된 공고 콘텐츠는 메인화면 우측에 배치했고, 화면 상단에는 사람인 서비스 네비게이션을 고정해 원하는 메뉴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방상욱 사람인 이사는 “단순한 채용정보 게시 기능에 그치지 않고, 취업 정보를 망라할 수 있는 ‘개인화된 스마트 검색 플랫폼’으로 나아가기 위해 웹사이트를 개편했다”며 “인공지능 기반으로 채용정보를 노출시킴으로써 구직자들은 편리하게 정보를 얻고, 기업은 적합한 인재 채용효과를 높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