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 졸업식날 '깜짝 선물'한 졸업생의 뜻깊은 '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신혜 기자
입력 2018-08-28 16: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학교에서 받은 혜택 조금이나마 갚고 졸업하고 싶었어요"

부경대학교 학생이 졸업하는 날 모교에 100만원을 기부하는 ‘깜짝 선물’을 해 주위에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부경대학교 전기공학과를 졸업한 선민제(29) 학생이 졸업하는 날 모교에 100만원을 기부하면서 전달했던 말이다.

선 씨는 이날 학위수여식이 끝난 뒤 대학본부 대외협력과를 찾아 학교 발전을 위해 써 달라며 100만원을 전달, '깜짝 선물'을 해 주위에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그는 "학교에서 정말 많은 혜택을 받았기 때문에 취업해서 첫 월급을 타면 꼭 학교에 기부해야겠다고 다짐했었다"면서 "다행히 취업에 성공하고 지난달부터 일을 시작해 졸업하는 날 다짐을 실천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부경대 전기공학과를 졸업한 선민제 씨(29). [사진=부경대학교 제공]


선 씨는 고교 졸업 후 체육 분야 진출을 준비하다 진로를 바꿔 공부를 하기로 결심하고, 지난 2014년 25살의 나이에 부경대에 입학했다.

그는 "남들보다 늦게 공부를 시작한 나에게 대학은 인생을 설계할 수 있게 해 준 곳"이라면서, "좋아하는 책을 실컷 읽으며 공부할 수 있고, 열심히 공부했다며 장학금도 준 고마운 곳이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매일같이 도서관에서 공부하고 책을 읽으며 대학생활 대부분을 도서관에서 보냈다"면서, "덕분에 학과 장학금은 물론 도서관 우수 이용자에게 주는 장학금도 받았고, 취업에도 성공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밝혔다.
 

선 씨는 100만원을 기부하며 발전기금 용도를 도서 분야로 지정했다. 이 기금은 도서관의 도서 구입이나 시설 확충 등을 위해 쓰이게 된다.

그는 "도서관에서 전공 분야 지식은 물론 살아가는 데 필요한 수많은 지식들을 얻을 수 있었다"면서, "적은 금액이지만 후배들이 많은 책을 읽고 인생을 설계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면 좋겠다"며 활짝 웃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