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여자축구] ‘한일전’ 한국-일본 4강 중계 일정은?

정혜인 기자입력 : 2018-08-28 15:53
한국, 사상 첫 결승 진출 도전…28일 오후 6시부터 KBS1·MBC·SBS 생중계

한국 여자 축구 대표팀.[사진=연합뉴스]


아시안게임 결승 진출을 두고 한국과 일본 축구대표팀이 맞붙는 ‘한·일전’ 4강 경기가 한국시간 기준 28일 오후 6시 인도네시아 팔렘방 겔로라 스리위자야 스타디움에서 개최된다.

윤덕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 축구대표팀은 일본을 상대로 아시안게임 사상 첫 결승 진출에 도전한다. 한국 여자 축구팀은 조별리그 3경기에 이어 홍콩과의 8강전까지 4경기 전승 가도를 달렸다.

국제축구연맹(FIFA·피파)순위 6위인 일본 여자 축구대표팀은 8강에서 북한을 2-1로 누리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한국은 지소연(첼시 레이디스), 이민아(고베 아이낙) 등 해외파 선수를 중심으로 일본의 수비벽을 뚫고 결승에 진출하겠다는 각오다.

지난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과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한국 여자 축구대표팀은 4강전에 진출한 바 있지만, 북한에 져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대표팀 소집 때부터 4강에서 일본을 만날 가능성을 대비해 철저한 사전 준비를 마친 대표팀은 ‘한일전’ 승리를 통해 사상 첫 결승 진출과 함께 금메달을 꼭 목에 걸겠다는 계획이다.

한국과 일본의 ‘한일전’ 4강 경기는 이날 오후 6시부터 KBS1. MBC, SBS에서 생중계된다.

아주경제와 컴패션의 따뜻한 동행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