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호 차관 "최저임금 인상, 소득·일자리 위한 시대적 과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승일 기자
입력 2018-08-06 14: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일 기계업체 찾아 최저임금 인상 의견 청취

  • 전문인력 양성 등 경쟁력 강화 정책 추진

이인호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이 6일 오전 '최저임금 인상을 비롯한 건설기계산업 주요 현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인천 남동국가산업단지에 소재한 건설기계부품 생산업체인 다보정밀을 방문해 문광식 대표와 건설기계부품 제작 생산라인을 둘러보고 있다.[사진=산업통상자원부]


이인호​ 산업통상자원부는 차관이 6일 인천 남동국가산업단지 내 건설기계업체를 찾아 "내년도 최저임금 확정과 노동시간 단축 등으로 노동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이를 국민소득 3만달러 경제에 걸맞은 소득과 일자리를 보장하기 위한 필요조건이자 시대적 과제"라고 말했다.

이 차관은 이날 건설기계업체 다보정밀을 방문해 현장 근로자들로부터 최저임금 인상 등 노동 현안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

문광식 다보정밀 대표는 "최저임금 인상 추세가 계속 이어지면 인건비와 생산원가 상승 압박으로 기업의 전반적인 수익성과 경영성과가 악화할 것을 우려한다"고 말했다.

이어 "52시간 근무가 시행되면 납품기일 준수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 자동화 설비 구축과 제조공정 효율화 등의 대응방안을 고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차관은 "기계업계가 어려움 없이 노동환경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생산성 개선, 전문인력 양성 등 경쟁력 강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