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더 순한 참이슬’ 통했다···최단기간 5억병 판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서우 기자
입력 2018-08-02 11: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참이슬, 전년 동기 대비 판매율 7.5 % 증가

참이슬 트리오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지난 4월 알코올 도수 16.9도로 새롭게 선보인 참이슬의 판매량이 99일 만에 5억병을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역대 참이슬 리뉴얼 성과 중 최단기간 5억병 판매돌파 기록이다.

리뉴얼 효과에 따라 올 2분기 참이슬 후레쉬·오리지널·16.9도 3종 전체 판매량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약 7.5 % 늘었다.

그 동안 연말연시 리뉴얼 했던 것과 달리 올해는 본격적인 야외 활동이 시작되는 4월에 진행됐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는 결과라고 하이트진로는 설명했다. 전 세계적인 주류의 저도화 트렌드와 소비자 요구를 적극 반영한 것이 적중했다는 분석이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리뉴얼 성과의 분위기를 하반기에도 이어간다. 젊은 세대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비층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선도 브랜드로서 참이슬이 항상 소비자 요구와 트렌드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발전해 가는 모습을 믿고 사랑해 주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핵심 가치를 유지하면서 늘 새로움을 추구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시장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2년간의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 4월 참이슬 브랜드를 리뉴얼했다. 알코올 도수를 조정하고 제조공법 변화를 통해 더 부드럽게 음용감을 개선했다. 라벨 디자인은 업계 최초로 이슬을 형상화한 곡선형을 적용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