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순균 강남구청장, 22개동 주민의견 듣는 현장데이트 마무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수연 기자
입력 2018-07-30 16: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732명 참여 주민 건의사항 143건

정순균 강남구청장이 현장데이트를 진행하며 한 구민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강남구 제공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지난 9일부터 20일까지 관내 22개 동을 찾아가는 '민선 7기 구청장과의 현장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현장데이트는 22개 동을 권역별로 2~3개 동으로 묶어 총 9차례 진행됐다. 현장데이트 방식은 △SNS를 활용한 구민과의 소통 강화 △천명 청원제 시행 △민원회신 중간보고제 시행 등 주민 의견을 듣는데 집중했다.

이와 함께 해당 부서장들은 △2018년 장기안심상가 조성 및 지원 계획 △재건축 사업 추진 현황 △미세먼지 개선방안 △SRT 수서역세권 개발 △주차문제 해소를 위한 주차정책 방안 △행복교육도시 강남 조성 등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민들은 △노인 일자리 창출 방안 △그린벨트 해제 및 종 상향 △경로당 운영비 인상 △개포지구 및 세곡지구 경유 지하철 건설 △전선 지중화 △압구정 로데오거리 가로등 교체 △국기원 일대 주차단속 완화 등을 현장에서 제안했다고 구는 전했다.

분야별로는 도로·교통 51건, 도시·환경 39건, 행정 25건, 복지·문화 18건, 지역경제 10건 등 총 143건이 논의됐다.

구 관계자는 "정 구청장과 해당 부서장은 단순 민원의 경우 현장에서 즉시 답변했고 장기간 검토하거나 부서 간 협조가 필요한 사항은 해당 부서에서 민원처리 결과를 안내해 100% 책임행정을 구현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또 건의사항을 유형별, 사례별로 분류해 내년도 예산 편성과 업무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